노키아 N8 카메라 사진 샘플



이번에 발표된 노키아 N8 카메라 스펙은 칼짜이즈렌즈, 1200만화소, 720HD동영상촬영, F 2.8, 28mm광각, 초점거리 5.4mm 입니다.


여기에 N900처럼 렌즈커버만 있었다면 화룡점정이었을 텐데 보급형에 그것까지 바라는 것은 안될까요 ^-^;
N900을 실제로 만져보니 렌즈커버가 마음에 들더군요. 5800이나 6210을 사용을 하면 렌즈에 묻는 먼지가 귀찮게 하고 미관에도 좋지가 않고요.


스펙은 좋습니다. 센서크기가 1/1.9" 라는 말이 있습니다. 폰카에 1/1.9"라 굉장한데요.

<센서 크기 비교>

경쟁모델의 센서크기가
Sony Ericsson Satio – 1/2.5″ - Samsung Pixon12 – 1/2.5″ - Nokia N86 8MP – 1/2.5″ - Sony Ericsson Vivaz – 1/3.2″ 입니다.


사실이라면 타 모델을 압도하네요. 폰카뿐만이 아니라 디카도 위협하는군요.
제가 사용하는 디카도 1/2.5″ 크기 인데요. 디카보다 더 큰 센서를 채용하는 폰카라니..
디카업체들도 분발이 필요하겠습니다. 화소찔금올리고 새로운 기능하나 추가하고 신모델이라고 우겼죠.


요즘 디카에서는 화소경쟁보다는 연사속도,파노라마,방수,광학배율등을 강조합니다.
N8 정도면 이제 스냅샷용도라면 디카는 필요없을 듯 합니다.  센서크기마저 따라잡히고 나중에는 컴팩트에서 사용하는 렌즈를 사용하는 스마트폰도 분명 나오겠죠.


지금도 컴팩트카메라가 폰카에 타격을 받고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카메라업체들의 대응이 어떻게 할지봐야겠군요.
컴팩트카메라가 스마트폰에 통합된다면 캐논,니콘 같은 회사들이 스마트폰을 만들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메라,동영상에 특화된 스마트폰이라면 새로운 영역을 개척할지도 모르고요.


외부의 경쟁자가 나타나야 긴장을 하는걸까요.
디카제작사들은 많았지만 치열하게 경쟁한다는 느낌은 안들더군요.



제기준으로 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폰카입니다. 특히 노키아 모델은 접사가 아주 뛰어나서 컴팩트디카 맞먹을 정도의 성능이었죠. 주로 책이나 신문에서 캡쳐할때 사용을 합니다.
이런 용도로는 아주 좋습니다.


N8 가 국내에 발매된다면 또다시 노키아로 갈 것 같네요. 이정도 가격(55만원)에 지정도 성능을 보여주는
회사가 없으니.. 다시 한번 노키아의 가격경쟁력에 놀랍니다.





아래는 N8 로 찍은 사진 샘플입니다. 사진에 나오는 아가씨는 N8 덕분에 세계에 알려지는군요.









8 댓글

  1. 정말 1.9라면 대단하네요.. 제가 사용하는 똑딱이 디카도 2.5거든요 ㅎㅎ

    원본 사이즈에선 디카 특유의 노이즈가 보이긴 하지만 똑딱이디카의 아웃풋은 대부분 리사이징해서 사용하는 점을 봤을 때 충분히 경쟁력있어 보이네요

    똑딱이 디카들이 점점 고급화 되는 이유에 분명 폰카의 추격도 있겠네요..

    정말 렌즈만 조금 더 컷으면 더 바랄게 없을.. ㅎㅎ

    답글삭제
  2. @CHUL - 2010/04/30 13:52
    이제 렌즈까지 같은걸 쓰면 따라잡히는거죠.

    물론 다른식으로 특화를 하겠지만요.

    답글삭제
  3. 이미지 프로세싱까지는 바라지도 않지만, 샘플샷을 보니 어쨌거나 대단한 녀석이 될것같은 느낌이 드네요... 정말 디지털 컨버젼스의 시대인가요 .. 이건 뭐 제품간의 경계가 없으니.. 허허 ㅎㅎ

    답글삭제
  4. @상상쟁이다람쥐 - 2010/05/20 00:16
    카메라 성능이 기대가 됩니다. 디카업체들도 긴장을 해야 될 것 같더군요. ^-^

    답글삭제
  5. 이거있으면 컴팩트디카는 거들떠도 안보겠네요...요즘은 dslr과 휴대성문제땜에 똑딱이를 같이 갖고다니는데 폰카의 화질이 이렇게 좋다면 똑딱이디카는 외면되겠습니다

    답글삭제
  6. @... - 2010/05/29 18:49
    저가형 디카는 대체할것으로 보입니다.

    직접 확인을 해봐야 겠지만 제가 가진 디카 보다도 더 잘나오는 것 같은데요.



    이렇게 되면 디카를 가지고 다닐 이유가 사라지는 거죠.

    답글삭제
  7. 제가 삼성 SCH-W750을 24개월 약정할인으로 쓰고 있기는한데 후속기종으로 진지하게 고민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카메라 화질도 수준급이네요.



    제가 캐논 EOS 7D와 EOS 50D, 파워샷 SX200 IS를 쓰고 있는데 1 : 1.6 APS-C에 비해 선예도나 고감도 노이즈에서 약간 딸리는 면이 있어도 일반 컴팩트 카메라보다는 좋네요



    다만 플래시 위치는 좀 아쉬움이 크죠.



    만약 좀 더 기술력이 허락된다면 DSLR의 외장 스트로보와 링크해 좀더 멋진 실내촬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답글삭제
  8. @유진우 - 2010/06/12 07:04
    카메라에 관심이 많으신 분에게는 좋은 선택이겠죠 ^-^

    답글삭제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