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 5800 어플 ] SPB Mobile Shell 3.5 출시





SPB Mobile Shell 3.5 정식버전이 나왔습니다.
전에 유출된 버전을 소개했었죠.

관련링크 : [노키아 5800 어플] 심비안에서 가장 좋은 쉘 SPB Mobile Shell


특별히 달라진 것은 없고 유출버전에서 안정화된 것 같습니다.  여전히 메모리는 10메가 이상 차지하나
봅니다.기능이 매력적이라서 그 정도 단점은 참아줄만 한 것 같습니다.


SPB홈페이지 퍼온 스크린샷으로 간단한 기능을 소개합니다.
http://spb.com/symbian-software/mobileshell/screenshots


많이 보았던 회전형 UI입니다.




유출 버전에서 이런식으로 되었는지 정식버전에서 추가한 건지 모르겠네요.
이런건 멋지기는 하지만 실용성은 글쎄.


바탕화면에 각종 위젯과 아이콘을 달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에서는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이죠.
5800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한 것은 바탕화면에 달랑 4개만 있는 아이콘입니다.

SPB Mobile Shell 3.5 을 사용하면 그 한을 풀 수가 있습니다.


연락처를 사진으로 꾸밀 수 도 있습니다.


통화기록을 사진으로 확인 하니 대번에 알아볼수 있네요.


스마트 서치로 쉽게 연락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SPB Mobile Shell 3.5은 한글도 지원하는데 지원하겠죠.


메뉴화면 뿐만 아니라 연락처도 회전식으로 돌아갑니다.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런처제공


강화된 작업관리자로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종료할 수 도 있습니다.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날씨도 제공합니다. 요즘은 바탕화면에 날씨는 기본으로 설치되는 추세죠.


일정관리, 세계시계, 무선장치 관리 등을 제공합니다.

SPB Mobile Shell 3.5 은 29.95달러로 판매중입니다. 한국어도 기본적으로 제공하니 편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http://spb.com/ 로 가면 15일 기간제한된 트라이얼 버전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돈값은 합니다.  단순하던 5800이 SPB Mobile Shell 을 사용하면 달라보이니까요.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하는 것도 좋고요.


메모리를 차지하기는 하지만 필수어플이 될것 같습니다. 한번 써보면 기본 UI로 돌아가기가 싫어집니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해보면 SPB Mobile Shell 과 UI가 크게 차이가 안납니다.
서로의 장점만 흡수할테니 UI가 비슷해지는 것은 당연하겠죠.


유출버전 사용했을 때 도 느낀거지만 서드파티가 이정도까지 하는데 노키아는 그동안 뭐했는지...
5800이 피처폰 같은 스마트폰이라는게  장점이라고 하지만 조금만 신경쓰면 괜찮은 UI가 나올 것 같은데요.
이제 SPB Mobile Shell 3.5 이 나왔으니 펌웨어 업데이트만 잘 해주기를 바랍니다.


덧, SPB Mobile Shell 종료법은
시작관리자 - 설정 -  오른쪽 하단 메뉴 - 쉘 끝내기 선택을 하면 됩니다.




6 댓글

  1. 전 무거운게 질색이라서 일단 피했습니다. 참 이쁜데...

    사실 기본셋팅이 조금만 더 화려해지면 별로 고민할것도 없는데 말이죠 --;

    답글삭제
  2. @todaki - 2010/05/28 04:11
    램을 많이 먹지만 기본 5800 인터페이스로는 못 돌아가겠습니다.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노키아 익스프레스뮤직 N5800
    N5800을 구입 하였다. 조건은 12개월 약정에 요자/무부/무유/무가/위약금 5만으로 하였다. 4월말의 조건보다는 훨씬 비싼 무려 3만원이상 차이 나는 것이 되긴 하지만. 3개월 사용을 조건으로 하여 생각해보면 그리 값이 많이 나가지 않는 것이라 생각 되었다. 우선 익뮤를 받은 후에 별다른 커펌은 하지 않고 노키아 내의 오비스토어를 통해 몇 가지 어플과 MP3(음질 ^-^) 등을 다운 받아서 실행시켜 보았다. 기존의 MS800 보다 시원하고 부드럽..

    답글삭제
  4. trackback from: Nokia X6
    오호라 노키아 x6가 나왔나보네요. 원데이 원리부팅이 컨셉인 윈도모바일의 피백이가 약정기간이 만료되어 가고 있는 관계로 원도모바일에서 탈출하려고 합니다. 가난한 자들의 아이폰, 뮤직폰을 포함 노키아심비안을 유심히 보고 있는 가운데. x6가 나와서 고민에 빠져있습니다. 뮤직폰->X6->N8 뮤직폰->Nexus one 뮤직폰 3개월 약정은 집에 하나둬서 엠피플레이어로 써도 되니까.,,,, 아님 바로 X6 부터 시작할 지도 모르겠네요. X6->N8 X6-..

    답글삭제
  5. trackback from: N5800 익뮤 사용후기
    나에게 맞게 완벽하게 세팅한건 아니지만 계속 추가하고 수정하고 나한테 마춰가고 있는 기기를 보고 있노라면 좀 즐겁다. 아직은 국내에 생소한 심미안OS 국내사용자가 적어 국내용 어플도 적다고들 하지만 충분히 친해지고 연구하면 부족하지는 스마트 폰이 될것같다. 현재 사용중인 어플들을 snap shot이라는 어플을 이용해 촬영해 보았다. 안녕소는(Hello OX) 깔아주면 좋은 소같다. ㅋ 본 화면 핸디쉘 실행~ 중력센서 작동!!! 큐브형태변화 핸디쉘 어..

    답글삭제
  6. 좋은 소개 잘 보았습니다.

    5월 27일 SPB Mobile Shell Symbian 에디션 첫 출시되었죠.

    6월 18일 3.5.5 버전이 나왔고 국내에서는 핸드앤소프트에서

    판매중입니다.

    답글삭제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