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폰 에서도 부부젤라가 나왔습니다. 뿌우~~~~



스마트폰 어플에서 부부젤라가 나오기 시작했는데 마침내 노키아도 나왔습니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한데 부부젤라를 터치하면 소리가 나옵니다.

옵션으로 부부젤라 컬러를 선택할 수 있고 더욱더 시끄러운 소리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능은 이게 전부입니다.


부부젤라 어플은 오비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tore.ovi.com/content/44418



이번 남아프리카 공화국 월드컵에서 최고의 화제는 '부부젤라' 인 것 같습니다.
월드컵이 시작되기 전까지만 해도 존재조차도 몰랐지만 이제는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_-;


부부젤라는 남아프리카 전통 악기라고 하고 합니다. 원래는 코끼라 상아로 만든다고 하지만 이제는 중국에서 만든 저가 제품의 유입으로 손쉽게 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중국제의 위엄은 세계 곳곳에서 만날 수 있군요.


한번 불면 120데시벨 정도의 큰 소리가 난다고 합니다. 
말이 120데시벨이지 120데시벨 이면 항공기소음에 근접 합니다. -_-;

이거와는 상관없지만 5800에서 데시벨 측정을 할 수 있죠.
이전글을 참고하세요.
노키아 5800 익스프레스뮤직 측정 어플들입니다.



여러 군데서 항의도 했지만 전통악기라는 이유로 넘어가더군요. 사실 이런 건 규제하기도 애매하죠.
문화적인 걸 건드려서 괜히 분쟁꺼리를 만들 수 있으니까요. 부부젤라를 보면서 외국사람들이 꽹과리 소리를 들을 때 소음으로 들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기에게 익숙한 소리도 남에게는 소음으로 들릴 수도 있죠.
락, 메탈이 소음으로 들리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클래식을 지루해 하는 사람들도 있을 겁니다.


그런데 듣다보니 이제는 적응이 되네요. 의외로 아프리카인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도 많이 부는 모양입니다.
실제로 불면 재미가 있다나요. -_-; 해외 마트에서는 부부젤라가 매진되기도 했습니다.


이번 월드컵의 최후의 승자는 부부젤라 입니다. ^-^;





아래는 이번글과 전혀 상관없는 5800과 N8의 비교영상입니다.








Post a Commen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