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RPG게임 Spectral Souls - Resurrection of the Ethereal Empires



안드로이드용 전략RPG 게임인 Spectral Souls - Resurrection of the Ethereal Empires 입니다.
콘솔에 있던 게임을 이식하는 모양이군요. 삼성 갤럭시S에거 플레이 하는 영상입니다.



2010년 말에 안드로이드 마켓에 등록 예정입니다.










콘솔 RPG 게임은 위세가 많이 줄었죠. 옛날에는 콘솔게임하면 RPG였는데, 시대가 흐르면서 RPG게임의 인기는 줄어들었습니다. 오프라인 RPG게임의 인기가 사라진 대신 와우 같은 MMORPG가 대세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MMORPG는 인기가 있으니 RPG게임이 인기가 줄어들지는 않았군요. 시대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는 오프라인 RPG게임만 인기가 떨어졌죠.



이제는 게임을 잘 하지도 않지만 시간이 많이 걸리는 RPG게임은 더 안합니다.
아주 간단하고 빨리 즐길 수 있는 게임만 합니다. FPS게임이 인기가 있는게 빠르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어서 겠죠.



패미컴용 파이날 판타지3 레벨 올리면서 '평생 게임 해야지' 생각을 했는데 그렇게는 안되더군요. ^-^; 어릴 때 너무 질리게 해서 인지, 이제 게임할려고 배우는 것은 정말 귀찮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기존게임이 많이 나오겠죠. 액션게임보다 시뮬레이션과 RPG게임 더 잘 맞는다는 점도 있고. 게임제작 비용도 많이 올라서 그 대안으로 스마트폰 게임시장에 진출하는 기업도 많을 테고요.



스마트폰과 PC를 넘나드는 RPG게임도 나올 것도 예상됩니다.
PC에서 하다가 이동중에 스마트폰으로 접속해서 게임을 즐기는 거죠. 요즘 데이터요금도 많이 내려가니까 이런식의 게임도 많이 나올겁니다.

Post a Commen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