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루팅하기



모토글램을 구입 후 만져보다가 루팅을 해야할 일이 생겼습니다. 스크린캡쳐를 하고 싶은데 루팅을 하지
않으면 안되네요.


루팅이란 한마디로 말해서 시스템 접근 권한을 얻는 것입니다.
할 필요는 없지만 루팅을 해야 스크린샷을 캡쳐할 수 있고, 카메라를 무음으로 만든다 던가, 오버클럭이 가능합니다.


검색을 해보니 루팅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universalandroot을 사용합니다.
루팅을 한다고 해서 큰일이 나는 것은 아니지만, 만약 사용에 문제가 생기면 본인책임 입니다.




파일을 받아서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실행을 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슈퍼유저권한 미설치를 권장하더군요. 자세한 것은 저도 모르니 패스합니다.
그런 후, ROOT획득을 하면 됩니다. 잠시 뒤에 루팅이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루팅을 취소할려면 ROOT  제거하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루팅을 하면 안돌아가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농협이나 국민은행 스마트폰뱅킹은 전혀 문제가 없는데,
하나은행 스마트폰뱅킹은 루팅을 하면 실행이 안됩니다. 이럴 때는 루팅을 취소한 후 실행하면 잘 됩니다.



루팅을 하면 스크린샷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shoot me를 찿아서 받으면 됩니다.
shoot me는 루팅이 되어야 실행이 됩니다. 실행후 hide를 선택한 뒤 폰을 흔들면 캡쳐가 됩니다.

1 댓글

  1. 이 루팅법은 안드로이드 2.2에서만 가능합니다. 이제는 제조사별로 루팅법이 다르니 이 점 참고하세요.

    답글삭제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