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 루미아 900(NOKIA Lumia 900) 사용기, 아주 멋진 기기이지만




노키아 회심의 역작인 루미아 900(Lumia 900)을 만져보았습니다. 루미아 900의 스펙은
4.3 인치 800 x 480 AMOLED , .4GHz 퀄컴 싱글 코어 , 8백만화소 듀얼 LED 플래시, 칼 짜이스 f/2.2 렌즈 카메라, 16GB 내장 스토리지, 1830mAh 배터리 입니다.


윈도우폰의 사양은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루미아 710, 800, 900 다 1.4GHz 스냅드래곤을 사용합니다.차이점이라면 스크린 크기와 카메라, 전면카메라,디자인입니다.



루미아 900은  윈도우폰중 최고 사양입니다. 최고사양이기는 한데,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8로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하다고 말해버린 덕분에 빛이 많이 바랬습니다.



루미아 900은 4.3인치 디스플레이로 갤럭시S2와 동일합니다. 화면이 점점 커지는 추세를
맞추어 보면 4.3인치는 표준크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갤럭시 노트를 정말 많이 가지고 다닙니다. 특히 가방을 들고 다니는 여자들은 거의 다 갤럭시 노트더군요. 4.3인치도 이제는 그리 크게 보이지 않습니다.

노키아 루미아 900(NOKIA Lumia 900) 사용기

안드로이드와 달리 윈도우폰은 동일한 UI, 메트로 UI를 사용합니다.  안드로이드 처럼 다양한 UI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통일성이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부드러운 화면 전환을 보여줍니다.
(사실 특별한게 없기 때문에 느리면 그게 더 이상합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은 옆으로 밑어서 추가 정보를 불러오는데 윈도우폰은 밑으로 밀어서 더 많은 정보를 볼 수있습니다.

노키아 루미아 900(NOKIA Lumia 900) 사용기

개인적으로 메트로는 별로입니다. 직관적이지 않고 예쁘다는 생각도 안듭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메트로UI를 PC와 태블렛에도 적용할려고 계획중입니다. 메트로는 태블렛에서는 적합해 보이지만 마우스와 키보드 중심의 데스크탑에서는  효용성이 떨어져 보입니다.

 
 
노키아 루미아 900(NOKIA Lumia 900) 사용기
 

노키아 루미아 900(NOKIA Lumia 900) 사용기

라이터와 루미아 900 크기 비교. 대충 이정도 크기입니다.  무게는 배터리 미포함 160g인데 요즘 나오는 폰들에 비하면 조금 무겁습니다.



노키아 루미아 900 후면 디자인입니다.  화이트 색깔이라서 이쁩니다. 중앙에 칼짜이즈 렌즈를 탑재한 카메라가 있습니다. 노키아 모델 답게 카메라는 좋습니다. 셔터음도 작게 납니다.



루미아 900 제품 자체는 좋습니다. 윈도우폰으로 특별히 할 게 없습니다.이건 노키아의 문제가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의 문제이겠죠. 모바일 인터넷이 잘 됩니다.( 당연히 잘되어야 하지만.) 윈도우폰 어플이 부족하고 차별화 할 수 있는게 적어서 이것이 윈도우폰의 강점이다. 라고 보여주기에는 부족합니다. 윈도우폰은 가능성이 있다고만 평가받을 뿐 아직 보여준게 없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폰7을 버리고 윈도우8로 가는데 잘 될지 모르겠습니다.




노키아 루미아 900 만져 본 결과 하드웨어는 아주 잘 만들었습니다. 단단하고 심플한게 노키아 느낌이 납니다.하지만 운영체제가 윈도폰 이라는게 아쉽습니다. 게다가 마이크로소프트의 뒷통수로 업그레이드가 제한된다는 점 역시 문제입니다. 루미아 900 디자인을 가지고 안드로이드를 만들어서 내놓았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생각도 해봅니다.





8 댓글

  1. 한국에 아직 안나온것같은데 어떻게 사셨나요

    답글삭제
    답글
    1. 다른 사람 폰입니다.블랙리스트 제도 시행으로 통신사에서 출시하지 않은 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직접 구입해야 하니 비용이 들겠지만 원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삭제
  2. 저디자인으로 안드로이드 폰이 나온다는것도 말이 안되는게 안드로이드 폰 치고 배터리 일체형 모델이 없죠. 그러므로 저 디자인으로 안드로이드 폰이 나온다면 배터리 미친듯이 빨리 닳 가능성이 크겠죠

    답글삭제
    답글
    1. 배터리 일체형이라고 해서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죠. 모토로라 레이저 맥스는 배터리 일체형이지만 3300mha를 사용하니까요. 일체형이라도 고용량 배터리만 탑재하면 큰 불편없을 겁니다.

      삭제
  3. NOKIA LUMIA 920모델 한국에 나왔으면 합니다.

    이젠 왠만해선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조작법을 다 압니다.
    이젠 약정 끝나면 i-Phone5나 NOKIA LUMIA 920 모델 산다고 합니다. 이젠 그만큼 스마트폰으로 다 거기서 거기다는 것을 안 겁니다. NOKIA LUMIA 920 세계와 한국에 당당하게 출시 하길 바랍니다. 다시 예전의 영광의 자릴를 탈환하길 기대해 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한국에 노키아 710 대신에 노키아 900이 나왔으면 더 좋았을텐데요. 후속모델이 나와주기를 기대해봅니다.

      삭제
  4. 이거 카카오톡이 안된다는예기가있던데 ,, 되나요??

    답글삭제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