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거(blogger)단점 중 하나


구글의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blogger). 국내에서는 블로거는 인기가 없습니다. 자유로움을 원한다면 티스토리도 선택할 테고, 편리함과 방문자수를 노린다면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할 겁니다. 블로거를 사용해보면 한국인의 취향에 맞지 않습니다. 편의 기능도 떨어지고  자유도도 낮습니다. 그래도 여태껏 해놓은 것이 아까워서 계속 사용을 하고 있는데 단점 하나가 거슬립니다.

블로그에 사진이나 스크린샷을 업로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진을 순서대로 올라가지 않고 뒤죽박죽 석여져 버립니다. 시간 순으로 일어나는 일을 묘사하거나 게임공략을 올릴려고 하면 사진이 순서대로 올라가야 하는데 참 짜증납니다. 다른 사람들은 불편하지 않은 모양이닞 이게 고쳐지지가 않는군요.

구글이 커뮤니티 서비스에는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구글 플러스로 힘을 밀어주고 있지만 생각만큼은 아니죠. 사실 구글이 만든 커뮤니티는 사용할 생각이 없습니다. 블로거도 사용하지 않았더라면 쳐다도 보지 않았을 겁니다. 구글리더도 폐쇄되었는데 블로거도 언제 까지 유지가 될지 모르겠군요. 사진을 올리다가 짜증나서 한 마디 해봤습니다.

2 댓글

  1. 블로거 어플로 글쓰기할때 이미지첨부하게되면 항상 글 아래에만 추가가 되더군요. 고쳐졌으면 좋겠는데 건의해도 반응이 없음.

    답글삭제
    답글
    1. 구글 블로거는 기능 추가도 없고 사용자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인다는 느낌이 없습니다. 블로그는 국내서비스가 더 나아보입니다.

      삭제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