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오지 않는 분실폰, 잃어버리면 돌아오지 않는다

친구가 휴대폰을 잃어버렸습니다. 새로 산지 1달도 되지 않은 폰을 잃어버렸습니다. 잃은 버린 장소에도 가보고 통화 내역도 조회를 해보고 휴대폰 위치 찿기등, 폰을 찿기 위해 백방으로 노력했지만 실패입니다. 누군가 주워서 가져가 버린 모양입니다.

분실신고는 해두었고 심카드를 바꿔 끼우면 잡을 수 있는데 폰은 오리무중입니다. 해외로 팔려 나갔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택시에서 폰을 잃어버리면, 업자들이 기사에게서  폰을 산 후에 해외로 밀반출한다고 하더군요. 거리에서 잃어버리면 업자에게 팔기 쉽지 않을것 같은데 어떻게 되었는지 모르겠군요. 그냥 가지고만 있는건가?

약정도 엄연히 남아있는 상태이고  휴대폰 잃어버리는 여러모로 골치입니다. 스마트폰이 비싸고 수요가 많은 만큼 분실을 대비해야 겠습니다. 저는 폰을 꺼내두지 않습니다. 술자리에서 보면 폰을 꺼내두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 이렇게 하면 잊고 나가버리기가 쉽죠. 폰은 항상 주머니에 넣고 다닙니다. 갤럭시 노트를 비롯한 화면이 큰 폰은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가 쉽지 않은데 가방을 가지고 다니는 것도 괜찮겠죠.


분실 방지 어플리케이션을 찿아 설치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어쨋거나 폰을 잃어버리면 되찿기가 힘듭니다. 잃어버리면 다시 돌아오지 않으니 스스로 조심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Post a Commen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