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정책 위반 통보 메시지를 받다

애드센스 정책 위반 통보를 받으면 3일내에 해결을 해야 합니다.애드센스 규칙을 잘 순수한다고 생각하는데도 한 번씩 메일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이번에 받은  애드센스 정책 통보 위반 사항.

-------------------------------------------------------------------------------

광고 게재 속임수: 어떤 방식으로든 광고임이 드러나지 않도록​ Google 광고를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Google 광고와 사이트 콘텐츠는 명확​히 구분되도록 해야 합니다.​ 비​합리적인​ 광고 게재로 인해 사용자들이 광고 내용을 사이트 콘텐츠로 착각하여 클릭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아래는 일부 비합리적인 배치의 예이며, 반드시 아래의 예시에만 한정되지는 않습니다.
    광고를 사이트 첫 화면에​ 게재하여​, 첫 화면에서 볼 수 있는 내용이 충분하지 못하여 광고내용을 사이트 콘텐츠로 착각하여 클릭하는 경우.
    이미지 광고를 텍스트나 다른 이미지와 함께 배치함으로써, 이를 광고가 아닌 콘텐츠로 착각하도록 하는 경우.

-------------------------------------------------------------------------------


사이트 첫화면에 애드센스를 붙이는 경우, 광고와 콘테츠가 명확하지 않을 때. 이건 조금 애매한데 광고와 내용을 충분히 띄어놓는게 좋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개제 위치.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346295?topic=1352236#Difficult_to_distinguish_ads_and_content

여기 내용 읽고 위반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메시지로 위반사항을 알리고 3일내에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광고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애드센스를 하는 사람이라면 하루에 한 번 정도는 메일과 메시지를 확인 해봐야 됩니다. 정책을 위반했는지도 모르고 있다가 광고가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하지 말라고 하는건 하지 않는 것입니다.


Post a Commen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