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숙박 마린시티 한화리조트, 볼만한 부산 여행코스 추천

해운대에는 웨스틴 조선 호텔이나 그랜드 호텔, 파라다이스 호텔, 등 숙박시설이 많습니다.
한화리조트 해운대(Hanwha Resort Haeundae Tivoli)는 마린시티에 있습니다. 마린시티는 부산의 부촌인데 고층빌딩이 줄지어 있습니다. 주차장은 지하에 있습니다. 한화 리조트는 해운대에서 약간 떨어져 있지만 바로 앞에 바다와 오륙도가 보입니다. 한화리조트 앞 길 마린시티 1로도 앞에 펼쳐진 광안대교와 바다를 보며 걷기 좋은 길입니다. 그 옆에는 수영만 요트 경기장이 있어 바다분위기를 물씬 풍깁니다.     4인 정원 패밀리형에 머물렀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침실이 하나 있고 2명이 잘 수 있는 침대가 있습니다. 침실 옆에는 화장실 및 세면 용도인 욕실. 그리고 거실입니다. 거실에는 조리할 수 있는 주방, 식기류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거실에는 식탁과 소파, 테이블, TV가 놓여져 있습니다. 비치 품목입니다.

<오륙도가 보이는 조망>
가구류  :  침대 / 식탁 / 소파 / 테이블 가전류 :  TV / 냉장고 / 전기밥솥 / 전기포트 / 드라이기, 식기류 :    후라이팬 / 냄비 / 식기 기타 :  이불 / 요 / 베개 / 타월
WiFi 사용가능합니다. 노트북, 스마트폰, 아이패드 사용해서 인터넷 서핑이 됩니다. 맥주 마시면서 TV보고 웹질하는 재미.

2층에는 뷔페 식당 티볼리입니다. 영업시간은  조식 07:00~10:00 (단, 입장은 09:30까지) / 중식 12:00~15:30 / 석식 17:30~21:30. 조식을 먹기 위해서는 조금 이르게 가는게 좋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사람도 많아지고 음식도 떨어집니다.  맛은 잘 모르겠지만 위치 때문에 바다를 보면서 식사할 수 있습니다.

한화 리조트 요금.
구분

< 주방>

< 뷔페 식당>

해운대 마린시티 숙박 한화리조트,

부산에서 가볼만한 추천 여행코스.

해운대

한화리조트에서 광안리에 해운대 사이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주요 관광지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한화리조트 해운대를 기준으로 볼만한 추천코스를 설명합니다.광안대교를 보면서 산책하기 좋은 길이고 해운대까지 걸어서 갈 수 있습니다. ( 걷기에 조금 길기는 하지만) 해운대 동백섬에 가서 등대와 누리마루를 둘러볼 소 있고 바다에 왔으니 해운대 백사장도 밟아보고 파도 소리도 들어봐야겠죠?  백사장 끝에는 미포 유람선이 있어 배를 타고 주위를 볼 수있습니다. 수족관을 보기 원한다면 해운대 중간에 있는 아쿠아리룸에 들갑니다.

한화리조트->동백섬(누리마루)->해운대 해수욕장

걸어서 갈 수 있지만 조금(아니 많이인가) 걸어야 합니다. 여유를 가지고 걸어서 바다구경도 하고 사진도 찍으면 좋겠지요. 차를 가져간다면 동백섬 주차장( 웨스틴 조선 호텔 옆)에 주차합니다. 특히 동백섬 주차장에서는 마린시티의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동백섬 주차장은 마린시티 야경을 찍기 위해 사람들이 많이 찿는 장소입니다.

마린시티 야경
<휘황찬란한 야경을 보여주는 마린시티>

쇼핑과 문화

마린시티로 나오면 센텀시티로 가게 되는데, 센텀시티에는 쇼핑과 전시공간입니다.부산의 대표전시회장인 벡스코가 있습니다.  벡스코에서 가장 유명한 전시회는 오토쇼와 게임쇼인 지스타입니다. 벡스코 옆에는 부산시립 미술관이 있으며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쇼핑센터가 모여있는데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세계최대의 백화점이라고 불리고 있는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점이 있습니다. 처음오면 다 둘러보기도 어렵다는 신세계 센텀시티점.백화점 안에는 스파,CGV, 아이스링크가 있고 옥상에 가볼만합니다. 옥상에는 공룡모형으로 장식된 주라지 공원이 있습니다. 신세계 백화점 너머에는 멋지게 만들어진 영화의 전당이 있습니다. 매년 10월이면 부산국제영화제(BIFF)가 여기서 열립니다.

광안리, 광안대교

리조트 바로 옆에는 수영만 요트경기장이 있고 다리를 건너가면 광안리 해수욕장입니다. 해운대에서 광안대교를 타고 오륙도 스카이 워크를 갑니다. 오륙도 스카이 워크는 유리 전망대로 유리가 되어 있어 아래를 볼 수 있어 이색적입니다.  오륙도 스카이 위크에서 UN기념공원을 들려도 되고 황령산으로 가도 됩니다. 황령산은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고 정상인 봉수대까지 차로 갈 수 있습니다. 황령산은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데 광안대교와 조명과 도시의 불빛이 어우려기에 눈을 즐겁게 합니다. 봄에는 벚꽃길로도 유명합니다.황령산의 좋은 점. 길이 넓고 주차공간이 많습니다.

해운대-오륙도 스카이 워크

돌아오는길에 광안리 해수욕장에 들려서 광안대교 야경을 구경합니다. 광안리 회센터에 가서 회를 사가지고 와서, 광안리 수변공원에서 돗자리를 깔고 광안대교의 야경를 배경으로 회를 먹습니다. 지금 조금 쌀쌀하기는 할테지만 야외에서 바닷바람 쐬며 회 먹는 맛도 좋습니다. (안에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매운탕을 먹으려면 실내에 있어야 겠죠. ) 수변공원 여름, 가을에 온다면 더 좋습니다.
광안대교 야경
<저녁이면 조명이 들어오는 광안대교>

광안리 수변공원은 오륙도를 갔다가 되돌아 왔을 무렵이면 시간이 흘러 저녁일 때테니 마지막에 놓는다면 적절할겁니다.
해운대->광안대교->오륙도 스카이워크->황령산 드라이브 -> 광안리 해수욕장

바다 그리고 바다

달맞이 고개에서 가서 경치를 즐깁니다. 달맞이 고개에 마음에 드는 카페에서 들려 커피 한 잔 하는 것도 괜찮겠죠. 해운대 달맞이 길 아래에는 동해남부선 폐선구간(해운대 미포 ~ 송정구간 4.8km )을 걸을 수 있습니다.

달맞이 고개를 지나면 송정해수욕장이 나옵니다. 송정해수욕장은 해운대와 달리 조용한 분위기입니다. 여름에 물놀이를 즐기기에는 해운대보다 송정이 더 좋습니다.송정 해수욕장 옆에는 송일정이 있습니다. 일몰 배경으로 유명한 장소입니다. 송일정을 배경으로 한 일몰 사진을 한 번씩 봤을겁니다.

송정해수욕장

송정을 지나면 해동용궁사가 있습니다. 해동용궁사는 바다와 가장 가까이 있는 독특한 절로 바다와 절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기에 많은 사람들이 찿아옵니다. 용궁사는 차가 있어야 가기가 편합니다.

용궁사에 더 올라가면 멸치로 유명한 대변항이 있습니다. 4월 무렵 멸치축제를 합니다. 멸치회는 비린내도 나지 않고 쫀득해서 맛있습니다. 여기서 더 올라가면 월내, 배꽃장관, 간절곶이 나옵니다.
해운대 용궁사 코스

정리하면 해운대->달맞이 고개->송정해수욕장->용궁사 정도. 대변항 그 이상은 시간여유가 있고 마음 내키면 가면 됩니다.

자동차가 없으면 인기를 끌고 있는 부산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해 봅시다. 시티투어는 태종대 코스와 해운대 코스, 그 외 기타 코스가 있습니다.
부산시티 투어 태종대 코스
태종대 코스
부산역-영도대교-75광장-태종대-국립해양박물관-남항대교 경유-송도해수욕장-biff광장/자갈치

부산시티 투어 해운대 코스

해운대 코스
부산역-부산박물관-광안리 해수욕장-누리마루-해운대 해수욕장-구 해운대 기차역-신세계 백화점(영화의 전당)-시립미술관(벡스코)-광안대교 경유-UN 기념공원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티투어 홈페이지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