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러스 자동백업으로 만드는 파노마라, 움짤 사진 찍기

구글에도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네크워크 서비스가 있습니다. 구글 직원만 사용한다는 농담이 있는 구글 플러스입니다. 구글 플러스 앱(어플)에서는 사진을 자동으로 백업하는 기능을제공합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한 뒤 Wi-Fi를 켜면 사진이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 옵션을 통해서 데이터를 사용해서 업로드 시키는 것도 가능). 구글 플러스는 소셜 네크위크 보다 사진 저장 기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굉장히 편합니다.


구글 플러스는 사진 자동 편집 기능(#AutoAwesome)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동 편집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할 일은 없습니다. 그냥 사진을 촬영하고 올리면 구글 플러스가 적당하게 편집해줍니다. 자동 편집 기능을 응용할 수도 있는데, 파노라마 사진을 찍듯이 좌에서 우로 한장씩 찍어 놓으면 자동으로 파노라마 사진을 만들어 줍니다.


해운대 롯데 시네마

 사진은 롯데시네마 매표소 앞에서 촬영했습니다. 기다리면서 좌에서 우로 몇장씩 찍어놓았더니 편집해서 파노라마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파노라마 품질도 뛰어납니다.


움직이는 피사체를 연속으로 촬영하면 GIF애니메이션(이른바 움짤) 사진을 자동으로 만들어 줍니다.

해운대 파도


 사진은 해운대 파도입니다. 조금 흔들려서 어지럽지만 여러장찍은 사진을 자동으로 편집해
 GIF애니메이션 사진을 만들었습니다. 움직이는 피사체를 볼 때 예를 들면, 아이의 재롱, 동물의 노는 모습. 스포츠와 같은 활동시 여러번 찍어 보세요. 구글 플러스가 자동으로 편집해 보여줍니다.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음에도 만들어주는게 구글 플러스의 매력입니다.


구글 플러스 자동편집은 사진은 스마트폰 앱이나 웹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러스에 접속해서 로그인 하고 사진을 클릭합니다.더보기에서 자동편집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만들어진 파노라마, 움짤사진을 볼 수 있고 저장도 할 수 있습니다.

 자동 편집 기능(#AutoAwesome)
구글 플러스 메뉴에서 사진을 클릭.


 자동 편집 기능(#AutoAwesome)
더보기 메뉴에서 자동편집을 클릭

 자동 편집 기능(#AutoAwesome)


 자동으로 편집된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st a Commen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