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리언 브리드(Alien Breed) 플레이 소감

우주선과 에어리언을 배경을 하는 게임이라면 FPS가 생각나겠지만 에어리어 브리드는 위에서 바라보는 탑뷰(TOP-VIEW)방식입니다. 천편일률적인 FPS가 지겹고 다소 신선하게 다가왔기 때문입니다. 탑뷰 방식이지만 FPS와 비슷한 방식, 키보드로 이동 마우스로 시선 조절이므로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에어리언 브리드(Alien Breed) 플레이
<탑 뷰 형식의 게임 진행 >


이런 게임의 배경이야 우주선에 사고가 일어나고 침범한 에어리언을 제거하는게 목적입니다. 게임영상과 스크린샷을 보고 상당히 기대를 했습니다. 단순하고 액션성이 높은 게임이르라 예상했습니다. 단순하기는 합니다. 지도에 표시된 장소로 이동-> 이동중에 만나는 에어리언 소탕-> 다시 이동-> 에어리언 소탕 반복입니다. 


에어리언 브리드(Alien Breed) 플레이

<어두운 분위기의 우주선 내부이지만 공포는 아니니 안심하기를 >

 에어리언 브리드(Alien Breed) 플레이
< 전투가 단순하고 지루하다.>



에어리언 브리드는 게임의 과정 길 찿기 지루합니다. 사고난 우주선을 배경으로 해서 어둡고 폭발효과로 흔들릴 때는 멀미가 날 지경입니다. 분위기는 맞을지 모르지만 즐기고 싶지는 않습니다. 결정적으로  게임에 흥미를 잃은 큰 이유는 전투가 단조롭습니다. 나타는 적은 에어리언 유생과 성체 둘인데 뻔한 패턴으로 접근하고 물리칠 때 통쾌함이 없습니다. 길 찿는 과정에 흥미가 없고 전투마저 지루하니 손을 놓을 수 밖에요. 차라리 지금 보다 액션성을 강화시켜서 아케이드형 게임으로 만들었다면 더 좋았을 겁니다.


 Alien Breed™ Trilogy를 구매하면 Alien Breed™: Impact , Alien Breed™ 2: Assault, Alien Breed™ 3: Descent 3편 묶음으로 들어있는데  엔딩은 커녕 잠깐 맛만 보고 삭제시켜 버렸습니다.  인내심이 사라진 지금은 흥미를 잃어버리면 그 순간에 종료가 됩니다.

에어리언 브리드(Alien Breed) 플레이

<게임의 진행에 따라서 시점이 바뀌는 연출도 있다>


에어리언 브리드
장점
  1. 기존의 FPS가 아닌 탑뷰 형식
  2. 적절하게 표현된 그래픽
단점
  1. 게임의 진행이 단순하고 길 찿는 과정에 흥미를 잃을 수 밖에 없다.
  2. 전투가 재미가 없다. 즉 게임이 재미가 없다. 
 Alien Breed™ Trilogy의 점수는  5 점 / 10 

Post a Commen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