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스마트폰 이동시, 승인번호 획득실패 해결법

스마트폰에서 국민은행 앱은 스타뱅킹을 사용하고자 할 때 공인인증서를  PC에서 받아 옮겨야 합니다.  인터넷뱅킹으로 접속해서 공인인증센터에서 이동하면 됩니다. 인증센터에서  인증서 암호를 입력해도 '승인번호 획득실패' 나 '인증서 획득에 실패했습니다.' ' 네트워크 상태 확인하세요' 메시지가 나타나며 진행이 안 될 경우.

사용하는 있는 PC의 백신을 확인해 보세요.  백신 프로그램 어베스트(AVAST)사용자 일 경우 인증서 이동 하기전에 실시간 감시를 잠시 중단시키면 오류 메시지가 나오지 않습니다.

어베스트 실시간 감시를 중단시키는 방법은 윈도우 작업 아이콘에 표시된 어베스트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합니다.




 Avast 감시제어 메뉴로 가서 일정 시간 동안 사용하지 않음을 선택합니다. 10분, 1시간 등 무엇을 선택해도 무방.



 공인인증서 이동이 끝이 났다면 어베스트 실시간 감시 기능을 작동시킵니다.  윈도우 작업창에서 활성화시켜도 되고 어베스트를 실행해서 경고 메시지의 켜기를 클릭해도 실시간 감시가 활성화 됩니다.


어베스트 사용자 이외에도 인터넷뱅킹에 문제가 있다면 실시간 감시 기능을 잠시 꺼두면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을 겁니다.

Post a Commen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