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17일 토요일

식물 대 좀비 가든워페어 재미있는데 추천을 못하는 이유

많이 해보지는 않았지만 이제껏 해보았던 멀티 플레이 게임 중에 식물 대 좀비 가든워페어가 가장 재미있습니다. 콜옵이나 카스, 이런건 취향이 아니었는데 가든워페어는 딱 들어 맞습니다. 재미도 있고 플레이 하기도 쉬운데 문제가 있습니다.


잘 하는 사람이 많고 계속 하는 사람과 연결된다는 점은 제외하더라도 환경이 너무 안 좋습니다. 네트워크가 수시로 끊겨 게임에서 튕기는 일이 다반사입니다. 사람이 많을 때는 많아서 튕기고 한가할 때는 사람들이 없고,  가장 큰 문제는 핑이 좋지 않아 게임 상에서 불리해지는 점입니다.


분명히 맞았는데 판정이 들어가지 않는 일이 많아서 신경질 나게 만듭니다. 잡지를 못하고 죽으면 짜증만 날 수 밖에. 원거리 캐릭터만 그런게 아니라 근거리 캐릭터인 먹깨비(chomper)도 불리합니다. 표시가 나와 눌러도 제대로 잡아 먹지를 못하니. EA 서버탓을 해야 되나요?


가든워페어 분명히 잘 만든 게임이고 아주 재미있는 게임이지만 이런 점 때문에 한국에서 구입해보라고 추천은 못하겠습니다. 소니나 마소가 직접 관리하는 콘솔은 다를지도 모르겠습니다. 가든워페어 PC판은 한국에서 추천하지 못하겠습니다.


영상은 개발중에 있는 가든워페어 2. 게임보다 환경이 안 따라주는게 문제일 듯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