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에서 사용해 본 Govee Immersion H6199 사용기

개봉기. Govee 앱설치&설정, 에 이은 사용기입니다.


우려가 있었지만 32인치 모니터에 설치를 해본 고비. 잘 작동이 될까? 요렇게 됩니다.



성공적으로 구동이 됩니다. 소형 크기의 모니터에서 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사용 소감을 적어보면.

1. 많이들 지적한 바. 색 인식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피부도 그렇고, 노란색, 파란색. 원색이 가장 잘 표현됩니다. 사용 영상에서처럼 색이 단색일 경우에는 정확하지만 게임이나 영화가 그럴 경우가 흔하지가. 예시 영상처럼 드라마틱하게 보이지는 않습니다. 비슷한 색으로 효과만 분위기만 내준다고 봐야.

2. 작은 크기 때문인지 모르겠으나 인식속도가 살짝 느립니다. 대형 TV에서 설치할 경우 이와 다른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렇지만 크게 신경이 쓰이지는 않았습니다.

3. 캘리브레이션부터 조작까지 모두 스마트폰 앱으로 이루어집니다. 물론 스마트폰 ON/OFF가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LED가 시도 때도 없이 번쩍이면 부담스럽고 전기도 아껴야죠. (੭•̀ᴗ•̀)੭

4. 모드는 음악과 영상이 있습니다. 영상은 카메로를 통해서 화면을 인식하는 방식이고, 음악은 소리를 받아 표현됩니다. 음악에는 5가지 설정된 모드가 있습니다. 의외로 음악 모드가 게임에서 잘 맞을 때가 있습니다. 쾅쾅 터질 때 표현이 풍부해지는 느낌이랄까

5. 게임할 때와 영화시에 사용하려고 구입했지만 가장 효과가 좋아 보일 때는 음악 감상 시입니다.

 

 


 

총평을 해보면

 

Govee Immersion. 필립스 휴의 반도 안 되는 가격으로 비슷하게 즐길 수 있어서 만족합니다. 휴를 사지 않는 건 처음만 신기해하다 잘 안 쓸 거 돈 들이기 싫다는 것이었는데, 10만 원으로 저렴하게 즐길 수 있으니까요.  55인치에 최적화된 제품이지만 32인치에서도 무리 없이(는 아닌가?)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억지로 설치를 했지만 기본적인 기능이 다 동작을 하니까요. 그렇지만 너무 큰 기대를 하지 말고 가성비에 초점을 맞추고 보면 만족하지 않을까 싶군요.

 

 

 




 

장점 단점
1. 저렴한 가격 ( 아마존에서 10만원에 구입 가능)
2. 어렵지 않은 설치. ( 32인치에서도 가능 )
3. 스마트폰 앱을 통한 조작 편리
4. HDMI로 통한 인식이 아니므로 어떤 영상에도 적용가능
1. 색 인식이 아쉬울 때가 있다.
2. 화면인식 카메라가 거슬릴 수도
3. 인식 속도에 딜레가 있는 경우도


------------------------------------------------------------------------------------------------------ 

 

이 글은 티스토리에 게시된 글(2021. 5. 25. 21:00)을 구글 블로그에 재발행한 글입니다.

 




Post a Commen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