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D A100S를 가지고 차에 설치를 합니다. 다른 기기와 달리 OBD를 활용한 HUD는 카센터를 찾아갈 필요가 없습니다. 컴퓨터 USB 포트에 연결하듯 설치하면 끝이거든요. OBD는 차종마다 다르지만 보통 운전석 아래에 있습니다. 그 외에 몇몇 차량은 A100S가 설치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닛산 루즈 2014 |
닛산 프론티어 2012 |
닛산 써니 n17 모델 2012 |
닛산 노트 2006 |
닛산 Livina 2008 |
닛산 무라노 2007 |
닛산 G11 2009 |
닛산 Altima 2005 |
혼다 HRV 2016 |
혼다 CRV 2016 |
혼다 재즈 2010 |
혼다 재즈 2014 |
혼다 CR-V 2008 |
혼다 V6 2010 |
혼다 요소 2010 |
Toyota Altis 2016 |
Toyota Fortuner 2014 |
Toyota Hilux Vigo 2015 |
Toyota Porte 2009 |
도요타 캠리 xle 하이브리드 2016 |
Mitsubishi Outlander 2016 |
포드 갤럭시 2005 |
포드 토러스 2003 |
BMW X5 디젤 2013 |
크라이슬러 타운 앤 컨트리 2007 |
링컨 타운카 2003 |
Renault Clio 2 상 |
볼보 XC60 2005 |
폰티악 그랑프리 2006 |
폰티악 2005 |
현대 소나타 2013 |
현대 소나타 2013 |
현대 i20 2012 |
현대 산타페 2013 |
Perodua Alza |
Perodua Viva |
Perodua myvi lagi 최고 2012 |
Chevrolet Silverado 2004 |
시보레 Vivant 모델 2007 |
기아 2008 |
SRT-4 닷지 네온 2004 |
Dodge Durango 2004 |
Grand Marquis 2004 |
Chevy Trailblazer 2006 |
Chevy Silverado 2005 |
머스탱 2004 |
Rainier 2005 |
재규어 XF 20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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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팔리는 차와 관계가 없기 때문에 대부분 차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 A100S 설치
설치에 특별한 도구는 없어도 되지만 일자 드라이버 정도는 준비해두세요. 퓨즈박스를 열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소나타는 아래에 있습니다. 처음에는 없는 줄 알았습니다.
OBD포트에 연결을 해주고요.
이걸 열어서 선을 보내주고.
옆 판도 따줍니다. 자세히 보면 드라이버가 들어갈 공간 정도의 홈이 있습니다. 틈을 벌어준 다음 젖히면 되는데.
차에 관계된 건 열기가 어렵네요. 보통보다 힘을 줘야 합니다.
이제 OBD 케이블을 보이지 않게 처리를 해주면 됩니다. A필러를 분리시켜 넣어주는 사람도 있고, 케이블을 세로로 해서 틈 사이로 집어넣으니 보이지 않아서 간단하게 처리했습니다.
원하는 위치에 HUD를 설치합니다. 케이블 연결 부분이 사진처럼 전방을 향하게 배치해야 합니다.
시동을 걸어주면 숫자가 표시되면서 현재 속도가 나타납니다.
■ 가장 궁금한 점. 속도계가 정말 잘 보이는가?
사진에는 상이 많이 겹쳐져 보여서 못 쓸 것처럼 보입니다. 상이 겹쳐서 보이기는 했지만 못 봐줄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이 상태로도 나쁘지는 않네. 너무 심하다 싶으면 제품에 동봉된 반사판을 붙이면 완화됩니다. 일단 반사판을 붙이지 않은 상태로 운행을 해봤는데 속도가 인식이 되었습니다.
지하주차장에서 인식 OK, 햇빛이 쨍한 주간에서도 잘 보였습니다. 조도 센서가 있어서 숫자를 인식하는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HUD는 밖에서는 보이지 않고 운전석에 앉은 상태에서 인식이 됩니다.
확실히 HUD가 있으니 운전이 편합니다. 속도계를 보기 위해 고개를 내려야 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저속 구간에서는 속도가 정확했습니다. 고속구간에서는 약간의 오차가 있다고 합니다. A100S는 108km로 맞춰 있는데, 고속에서 오차가 생긴다면 설정을 통해서 자신의 속도에 맞게 보정을 해주면 됩니다.
운행을 마치면 이동거리를 표시해 주는 것도 좋았습니다.
■ 메뉴 설정 방법
측면에 있는 기어를 길게 누르면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메뉴 이동은 기어 위, 아래로 조작. 메뉴에서 기어를 길게 누르면 진입하고 설정값은 위, 아래로 조정을 합니다.
1. 속도 표시 : 기본 1. 1. KM/H, 2 : MPH
2. 속도 보정 : 기본 108 설정 ( 80 ~120 )
3. 변속 : 기본 75 ( 7500 RPM )
4. 휴식 알림 : 기본 8시간 범위 ( 0~8 )
5. 수온 경고 : 기본 140 범위 ( 90 ~ 140 )
6. 알림음 : 기본 1 0 : OFF 1 : ON
7. 밝기 : 기본 0 0 : 자동 밝기
8. 없음
9. 엔진 고장 점검 : 기본 2 0 : 스캔, 1: 오류 제거 , 2 : OFF
10. 전압 경고 : 기본 10 ( 10 V ) 범위 ( 100 ~ 140 )
12. 초기화 설정 : 기본 0, 0 : 닫기, 1: 초기화 설정.
마지막으로 A100S 같은 HUD를 설치하고 나서 방전이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설치해보니 현재까지 배터리 방전이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이 점은 시간을 두고 관찰을 해야 할 거 같고, 제품 내구성 역시 설치 초기라 지켜봐야겠습니다. 만원 짜리 중국산이 얼마나 갈까 싶지만. 이 정도 가격이라면 어디야 싶습니다. 이상이 생긴다면 댓글로 남길 예정.
A100S를 정리하자면 저렴한 가격에, 쉽게 설치를 할 수 있는 가성비 HUD라고 평하고 싶습니다. 만원만 ( 정확히는 만원대) 투자를 하면 운전이 편해지니 한 번 써볼 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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