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지아 WIHA 드라이버 24종 세트 사용기

 LG 일체형 PC를 분해하다 드라이버 2개를 날려 먹었습니다. 하나는 드라이버에 납땜하다 다른 하나는 일자 드라이버가 휘어짐. 드라이버가 너무 얇으니까 휘어지기도 하는군요. 그래! 이번 기회에 하나 사자. 평이 좋았던 샤오미 미지아 드라이버 세트를 구매했습니다. 구매가는 쿠폰 먹여서 17000원대 였습니다. 


샤오미 미지아 WIHA 드라이버 24종 세트 패키지
박스에 담겨 옵니다. 비닐 뜯기가 힘들었습니다.
샤오미 미지아 WIHA 드라이버 개봉 전면 사진
중국어는 모르겠지만 누르면 된다는 건 알겠네요.
샤오미 미지아 WIHA 드라이버 제품 띠
아마 제품 보증서겠죠.
샤오미 미지아 WIHA 드라이버 세트 케이스
케이스는 마음에 듭니다. 공구의 투박한 느낌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려 한 듯 합니다.
샤오미 미지아 WIHA 드라이버 세트 24종 사진.
드라이버는 24종입니다. 아마 이걸로 웬만한 건 다 분해가 되겠죠. 일반적인 분해, 수리 작업을 한다면 말입니다. 비트를 살짝 누르면 편하게 빼낼 수 있습니다.
비트와 드라이버가 결합된 상태
비트 결합은 자석식입니다.
나사 풀기 테스트
테스트를 해볼까요? 잘 돌아갑니다. 이걸로는 알 수가 없기는 한데.
노트북 분해 테스트

노트북 램 교체을 위해 뒤판을 분해했습니다. 저거 뭐죠? 육각으로 된 거(규격이 있겠지만 귀찮아서 안 찾습니다.) 사실 노트북 분해도 다이소 표 저가 드라이버도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걸로 웬만한 노트북을 다 분해를 했으니까요. 그렇지만 만원 대가 아무래도 내구성이 더 낫겠죠. 저 같은 공구 초보자가 그걸 구분을 해낼지는 모르겠지만 분해, 수리를 자주 하기 때문에 돈 값은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 샤오미 드라이버 세트 구매를 한 이유 하나 더! 샤오미 스틱형 전동 드라이버와 비트가 호환된다고 들었습니다. 나중에 전동 드라이버를 추가 구매를 했을 때에도 이점이 될 수 있겠죠. 아직까지 전동 드라이버까지는 필요가 없지만 언젠가는 하나 사지 않을까...

 

----------------------------------------------------------------------------------------------------

이 글은 티스토리에 게시된 글(2021. 10. 6. 19:00)을 구글 블로그에 재발행한 글입니다.



1년 이상을 사용을 해보니 치명적인 단점이 자성이 없음입니다.😐 사소한 요소인데 생각보다 귀찮습니다. 없으면 생기게 만들면 되기는 합니다. 

[Aliexpress] 자성이 없는 드라이버는 이게 필요 https://newnegna.blogspot.com/2023/07/aliexpress_22.html


사용을 해보면 알겠지만 드라이버 잡을 때 마다 문질러 주는 거 귀찮아요. 😐 그래도 다른 점은 만족합니다. 전자제품 분해하는 데 힘이 덜 들어가고, 수리와 분해를 자주 하는 사람이라면 하나즘 구비해놓으면 만족할 겁니다.

 

 


Post a Commen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