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지니IPTV, 셋톱박스 전원이 들어오지 않을 때? 고장인가?🤔

아침에 KT 셋톱박스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다고 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어라? 이상하네요. 리모컨으로 전원을 눌러봐도 셋톱박스가 반응을 하지 않습니다. 원래라면 셋톱박스 전원이 들어와 있다는 표시로 붉은색 등이 켜져야 하거든요. 표시도 없고 반응도 없습니다. 뭐야? 고장인가? AS를 불러야 하나? 마침 휴일이고.
 

KT 기가셋톱박스. 전원 ON 상태.
KT셋톱박스 정상상태일 때. 흰등이 표시됩니다.

 

 

이럴 때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건. 전원케이블을 확인합니다. 음. 꼽혀져 있습니다. 멀티탭 전원도 켜져 있고요. 혹시나 해서 다른 포트에 연결을 해봐도 마찬가지입니다.
 

멀티탭에 어댑터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흔하게 하는 실수. 어댑터를 연결했는지 확인을 해봅니다.

 셋톱박스에서 전원케이블을 뽑았다 다시 꼽아 봅니다. 그래도 안되네요? 이상하다. 아예 전원이 안 들어오는데. 고장인가?

 

KT 셋톱박스 전원 스위치 ON
셋톱박스에 전원 스위치가 ON이어야 합니다.

 

이리저리 만지다 보니 원인을 알았습니다. 사진처럼 셋톱박스 후면에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ON/OFF 스위치가 있는데, OFF로 가 있어서 전원이 들어오지 않았던 것입니다. 스위치를 올리니 바로 붉은색 LED가 점등되었습니다. 리모컨에도 반응을 합니다. 휴~🥲 조작 실수였구나. AS 요청을 했다면, 괜한 돈만 지불했을 겁니다.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셋톱박스 전원이 들어오지 않으면 다음 사항을 확인하세요.
 

 

1. 전원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는가?
2. 멀티탭에 연결되어 있는가? 스위치는 ON 상태인가?
3. 셋톱박스에 전원 스위치가 ON으로 맞춰져 있는가?

 

 

번외로 셋톱박스는 HDMI로 출력을 해서 TV로 입력을 시킵니다. TV에서는 외부입력(HDMI)로 맞춰져 있어야 IPTV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점도 자주 실수하는 부분이니 반드시 확인을 해보세요. 사진처럼 케이블이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보고, 그래도 안된다면 AS요청을 해보세요

Post a Commen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