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SX 더 파이널스] 채굴 그래픽 카드가 고장날 때 보이던 깨짐 현상이? 😥

최근에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게임이 넥슨의 <더 파이널스 The Finals>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무료임에도 퀄리티 수준은 높은 게임이고, 콘솔에서는 무료 온라인 게임은 구독없이 멀티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나만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서 문제가 있어 보이나?


 

몇 시간식 즐기다 보면 게임에서 이상한 현상이 일어납니다. 그래픽이 깨지는 증상입니다. 아주 심하게 깨지는 것은 아닌데, 화면 상단에 보라색 줄무늬 현상이 일어납니다. 녹화된 영상을 보니. 게임 플레이 중에는 일어나지 않고, 관전을 하는 시점에서만 일어납니다.

 

더 파이널스 The Finals 엑스박스 이상 증상
사진으로 보면 잘 보이지 않는데, 상단에 보라색 줄무늬가 있다. 게임내 효과인가?

 

더 파이널스 The Finals 엑스박스 이상 증상
역시 관전중에 일어나는 현상.게임 플레이 중에는 일어나지 않기는 한데.

 

 


왜 채굴 그래픽카드 같은 현상이 일어나는 거지?

 

비슷한 현상을 목격한 적이 있습니다.. 채굴 그래픽카드 출신의 라데온 RX580에서 겪었던 일입니다. 채굴 그래픽카드 목숨이 달랑달항 하는 시점에 들어서면 화면이 저런식으로 깨지는 모습이 나타납니다. 3D 프로그램, 게임을 실행하면 꺼지면서 튕겨 나오기도 합니다. 특이한 건 제어판으로 들어만 가도 튕겨나갑니다. 현재, 채굴 출신 라데온은 그래픽 출력용으로 밖에 사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영상은 XSX 플레이 참고용으로. 문제 현상이 일어나지 않음>

 

이게 게임의 버그인가? 아니면 에러인가? 업데이트가 필요한가? 엑스박스에 최적화가 덜 되었나? 왜 하필이면 지금 이 시점인가? 난 엑스박스의 보증기간이 끝났단 말이다. 😐보증기간에 이상이 생겼다면 귀찮기만 했을텐데. 설령 엑스박스의 문제라 하더라도 방법이 없습니다.

 

일단, 프로그램상 문제가 있지 않나 추정을 하고 있습니다. 출시초기라서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간혹 게임이 예고 없이 튕겨나기기도 하고, 관전중에 가젯을 변경이 잘 안되기도 합니다.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 사놓고 게임을 많이 한 거도 아니고, 올해 들어서 와룡, P의 거짓, 지금음 더 파이널스하고 있는데 문제가 생긴다면 정말 억울합니다. 게임이라도 실컷했다면 또 몰라.

 

-추가 : 답이 나왔네요. 허탈하게도. 댓글에 이유를 적었습니다. 본 글은 뻘글이 되었네요. 파이널스 리뷰나 작성해야 겠어요.

1 댓글

  1. 다른 사람들의 플레이 영상을 보니까. 관전 중에 보라색 줄 표시는 연출이었습니다. 메타버스 세계관 가상 스포츠라 그렇게 보이게 한 모양입니다. 괜히 멀쩡하게 잘 돌아가는 엑스박스 탓만 했네요. 무안하게요.😓


    글은 지우지 않고, 놔두겠습니다. 저 처럼 착각을 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으니까요.

    답글삭제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