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블 모니터 때문에 구입한 HDMI 케이블. 쓸모가 없게 되었다

블로그스팟, 네이버 수집보류 해결이 되는가? 해결되었습니다.

마침내 수집보류 행렬이 끝이 났습니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가 블로그 스팟 글을 수집해 가기 시작했습니다. 참 오래 걸렸네요. 계속 보류 판정이 나는 걸 보면서, 블로그에 문제가 있나? 블로그스팟은 해주지 않는 것인가? 별 생각이 다 들었거든요. 그렇지만 되기는 됩니다.시간이 좀 걸릴 뿐이지만요.


수집성공 판정을 받기까지 시간

 

 

 구글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그스팟을 네이버서치 어드바이저에 등록한 건 작년 7월입니다. 그 이후로 글을 작성하고 발행을 할 때마다 수동으로 색인 요청을 해왔습니다. 한두 달은 수집 보류가 나도 뭐, 그러려니 했는데. 세 달째 넘어가니까 참 답답하기는 했습니다. 중간에 가끔 수집성공 판정을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곧 다시 수집보류가 이어졌습니다.
 

 

수집성공 판정이 이어진 스크린샷.
드디어 해결된 수집보류. 계속된 수집성공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달부터 수집요청을 하게 되면 성공 판정이 나왔고, 연속으로 5번 이상 나오면 합격(?)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지금은 글 발행을 하게 되면 성공을 하게 되니, 수집보류 문제는 해결이 되었습니다. (반드시 수집성공이 되는 건 아니고 글에 따라서 보류 판정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스크린샷 참고 )
 

 

기간으로 따지면 거의 8개월 가까이 걸렸네요. 솔직히 블로그스팟을 다시 시작할 때만 해도 이렇게 오래 걸릴지 몰랐습니다. 방치되었던 블로그를 다시 되살리는 과정이었는데, 차라리 새로 시작하는 방법이 더 나았을 것 같기도 하고요. 누구나 말대로 정말 1년이 걸릴지도 모르겠습니다.
 

 

중요한 건. 네이버도 블로그스팟 글을 수집해 간다는 사실입니다.  아주 잘요. 시간이 좀 걸렸지만.

 

 

수집보류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누군가는 이렇게 말하기도 하더군요. '네이버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봐라'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는 게 도움이 될지 아닐지는 모르겠습니다. 전 하지 않았습니다. 검색, 색인과 같은 요청을 반영해주지 않을 거 같았거든요. 문의를 해도 기계적인, 원론적인 답변을 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해도 손해 볼 일은 없을 것 같으니 정 답답하다면 문의를 해보는 것도 좋겠죠.
 

 

수집보류를 해결하기 위한 특별한 기술은 없습니다. 그냥 블로그에 꾸준하게 글을 작성하고 올렸습니다. 하루에 글 하나식 발행했습니다. 품이 많이 들어간, 동영상과 사진이 있는 글도 있었지만, 음식이나 가벼운 일상글도 올렸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꾸준하게 올리려면 가벼운 글도 써야 합니다. 늘 좋은 글을 쓸 수 없고, 가치 있는 정보글을 생산해 낼 수도 없습니다.
 

 

모래시계속의 사람. 시간이 나를 붙잡고 있다.

 

 

글 쓰는 습관을 들이기 위해서는 꾸준히 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만약 정 주제가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오늘 점심, 저녁에 먹었던 음식이나 거리 풍경 사진을 쓸 수도 있습니다. 특정한 하나의 주제를 다루지 않는 블로그라 가능한 행동이기는 합니다.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에는 오직 한 가지 주제의 글만 작성하겠다. 좋은 생각이고 좋은 시도이기는 한데, 그게 쉽지만은 않을 겁니다. 주제로 삼을 만한 콘텐츠에 한계가 빨리 오기 때문입니다.
 

 

하루에 글 하나 작성도 쉬운 일은 결코 아닙니다. 한 번 해보면 알게 됩니다. 하루에 반드시 하나의 글을 올렸나 하면 그렇지는 않습니다. 어떤 날은 2건 이상 발행하기도 하고, 주말이나 연휴가 끼어 있었다면 쉬어 가기도 했습니다. 중요한 건 검색엔진에 이 블로그가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음을 알리는 겁니다. 그 방법은 꾸준하게 글을 작성하는 것이고요.
 

 

최근 뉴스를 보니, 일본의 일러스트레이터가 하루에 그림 하나를 올렸습니다. 그렇게 10년 동안 하루 그림 하나를 꾸준하게 올리니 유명세를 타게 되었습니다. 성공이유는 여러 가지 있겠지만 누구도 넘볼 수 없던 꾸준함이 클 겁니다. 뭐든지 그렇겠죠. 한 가지를 꾸준하게 계속 파내려 가다 보면 무언가를 발견해 낼 확률이 높아질 겁니다.

 

 

인터넷과 유튜브를 보면 항상 빨리 도달할 수 있다고 주장을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빠른 시간에 돈을 버는 방법, 방문자 구독자수를 모으는 방법. 그런 유혹에 흔들리지 말고 계속해서 하세요. 네이버 수집성공을 빨리 하는 방법이 있는지 모르겠어요. 검색 알고리즘의 빈틈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블로그의 정석대로 가는 게 좋습니다. 꾸준하게 계속 작성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쌓이다 모면 방문자수와 페이지뷰도 점점 상승을 하게 됩니다.

 

투자도 그렇지만 시간을 내편으로 만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바로가기

https://searchadvisor.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