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Post

부산대역. 맥도날드 부산대점에서 치킨버거를 먹었다 🍔

프리도스 노트북. 윈도 11 정품 인증으로 바탕화면 메시지 지우기

HP 프리도스 노트북을 구매했습니다. 프리도스 노트북이란?  마이크로소프트 위 윈도가 내장되어 있지 않은 상품을 말합니다. 윈도가 내장되지 않은 대신에 일반적인 노트북보다 저렴한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윈도 11 설치 시 키 입력을 하지 않아도 설치는 가능하지만 바탕화면에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하단 오른쪽 아래에 나타나게 됩니다.
 

 Windows 정품 인증
[설정]으로 이동하여 Windows를 정품 인증합니다.

 

[설정]으로 이동하여 Windows를 정품 인증합니다.

 

 

 

정품 인증 방법


윈도11 정품인증 단계를 알아봅시다. 바탕화면에서 눌러되 되고, 윈도 시작-설정으로 이동하게 되면 정품인증 여부가 표시됩니다.




지금 정품 인증.

 

스크린샷에 표시된 "지금 정품 인증"을 클릭합니다.



제품 키 변경 클릭.

시스템-정품인증 단계입니다. 정품 활성화 상태가 아닙니다. 아래 메뉴. 제품 키 변경을 클릭합니다.



제품키 입력

윈도11 제품 키 입력 단계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구입했든, 온라인 소매점에서 구매를 했든. 얻게 된 키를 차례로 입력을 합니다.



윈도 11 활성화 상태.

 

정품인증 확인 단계를 거친 후. 정품이 맞다면 윈도11 활성화 상태가 됩니다. 이제 윈도11은 정품 라이센스를 획득했고 바탕화면에서 안내 메시지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한 가지 사실은. 윈도 11 정품 인증을 반드시 하지 않아도 사용을 하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바탕화면에 정품 인증 메시지 표시와 약간의 일부 기능 제한만 있을 뿐입니다. 드라이버, 앱 설치, 게임 설치와 실행에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하단의 글자가 거슬린다는 점을 제외한다면요. 엄밀하게 보자면 라이센스 위반이지만 마이크로소프트가 개인 사용에 신경을 쓰지는 않으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