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새롭게 출시된 의도 기반 광고 설정해보기

 애드센스에 새로운 광고 형식이 출시되었습니다. 의도 기반 형식이라고. 말이 쉽지가 않은데. 얘네들은 쉽게 좀 표현을 하면 안 되나? 🤔구글은 다음과 같이 정의를 합니다.


 광고 인텐트는 광고와 함께 자연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링크와 앵커를 콘텐츠와 관련된 사이트의 기존 텍스트 및 페이지에 배치하는 인텐트 기반 형식입니다.


광고 메뉴.


1.  설정은 다음처럼 합니다. 먼저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좌측의 광고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애드센스에 등록된 사이트에 연필 표시( 스크린샷 표시)를 클릭합니다.



의도기반 형식 설정하기.

 

3. 의도 기반 형식(베타)를 클릭합니다.



의도기반 형식 체크

  • 광고 인텐트 광고와 함께 검색 결과를 표시하는 링크 또는 앵커 광고 체크
  • 광고 인텐트 링크가 페이지의 기존 텍스트에 삽입되도록 허용 체크
  • 광고 인텐트 앵커가 페이지에 삽입되도록 허용 체크

 

설정 완료 후 저장.

 

사용자 관심분야 및 관련 검색 결과를 기반으로 하여 페이지에 자동으로 배치되는 링크 또는 앵커 광고를 통해 게재되는 광고입니다.

움짤
예시 이미지.

 

새로운 광고 형식을 적용한다고 수익이 높아질 거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큰 전제를 보면, 애드센스는 가치 있는 콘텐츠가 수익을 내니까요. 물론 스팸 콘텐츠나 구글 검색엔진을 속이는 페이지로 이득을 취하기도 하지만. 그렇게 할 능력도, 관심도 없는 저 같은 사람에는 먼 이야기일 뿐입니다.


애드센스로 큰 수익을 내기보다는 계속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는 용돈 같은 수익만 창출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 정도만 되어도 글을 쓰고, 사진을 촬영하고 기록을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난 뒤에 보면 작은 기록도 저에게는 가치가 있더라고요.😅

 

 



🔗 구글. 자동 광고 광고 인텐트 형식에 대한 정보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3844047


 

Post a Commen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