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Post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수집요청 페이지가 있습니다. 자신의 글을 네이버 검색엔진에서 가져가 달라고 요청을 하는 겁니다. 기능은 동일한데. 페이지에서 변경점이 있습니다. 이전에는 요청한 글에 대한 피드백이 보였습니다. 주소 옆에 수집요청, 수집성공, 수집보류 판정이 있었습니다. 오늘 확인해 보니. 결과 판정이 사라져 있었습니다. 이제는 주소만 보입니다. 아래 스크린숏처럼.
추측을 해보자면. 사람들의 문의가 귀찮지 않았을까요? 왜 내 글은 수집을 보류해요? 수집 실패가 났는데요. 묻는 사람이 많았을 겁니다. 블로그 운영을 하는 사람이라면 내 글이 검색엔진에서 반영이 되지 않는지 궁금하거든요. 그래서 네이버가 내린 결단은. 아예 보여주지 않는 것이 아닐까. 보여주지 않으면 물을 일도 없으니까요.
운영하는 네이버 입장에서 정보와 데이터를 다 공개하는 게 성가실 수도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뇌피셜입니다. 잘 보이던 데이터가 오늘부터 보이지 않아서 추측을 해봤습니다.
네이버서치 어드바이저 주소
🔗 https://searchadvisor.naver.com
최근, 블로그스팟 블로그가 구글에서 색인을 해주지 않고 있어서 고민인데요. 네이버에서는 8월 1일 포스팅한 글부터 검색이 되지 않고 있군요. 1주일 차로 다 해주던데 왜 해주지 않지? 하아 🥴 블로그스팟은 참 난관이 많네요. 구글에서 푸대접, 그나마 네이버 하나 믿고 계속하는데. 네이버에서 심상치 않은 조짐이. 블로그스팟을 계속해야 하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