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Post

네이버는 수집성공을 하더라도 색인이 누락될 수 있다?

 음!~🥴 신기하네요. 오늘 하나 알게 된 사실이 있습니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 수집요청을 하고 수집성공 판정을 받아도 색인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 블로그스팟에서 글을 작성하고 포스팅을 하면. 꼭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 수집요청을 합니다.
 

 

아쉬운 건. 개편으로 인해 수집요청 후 어떤 판정을 받았는지 알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수집보류 판정을 받은 사람들이 많은 문의를 했을 것이고, 고객센터에 걸리는 부하로 인해 수집 판정에 대한 결과를 비공개하기로 하지 않았을까? 어디까지나 추측이지만, 여태껏 잘 보여주다가 결과를 가렸다는 것. 이거밖에 없지 않을까?
 

 

네이버가 수집판정에 대한 결과를 보여줄 때. 분명히 요청한 글의 수집성공 판정을 받았거든요. 그런데도 검색을 해보면 네이버 색인되지 않는 글이 있습니다. 여태껏 수집성공이 되면 색인이 무조건 되었습니다. 이런 일은 처음이군요. 

 

 

네이버가 검색에 관련된 정책을 바꾼 것일까요? 그렇다면 색인이 되지 않을 수도 있고, 네이버도 구글처럼 쉽지 않게 변할 거 같습니다. 블로그 스팟의 글이 색인이 될 정도의 가치가 없다고 판단한 것일지 ( 솔직히 아주 가치가 있고 유용한 글은 아니라고 인정은 합니다. ) 아니면 단순한 누락일지 알 수가 없습니다.
 

 

현재 구글은 블로그스팟 색인을 거의 해주지 않고 있거든요. 그나마 네이버는 구글처럼 아예 안 해주는 건 아니라서 누락이 된 글이 있지만 이 정도로 만족을 해야 하려나??  구글은 이유도 알려주지 않고 색인을 해주지 않아서 그저 답답할 뿐입니다. 블로그스팟을 계속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