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Post
- 공유 링크 만들기
- 이메일
- 기타 앱
현재 가입중인 라이프플래닛 보험에서 문자 메시지를 보내왔습니다. 포인트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알림이었습니다. 그런데 포인트가 달랑 1,000 이거. 조금 애매. 아니 많이 애매한데. 문득 이 포인트를 어떻게 쓸 수 있는 알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통신사 포인트처럼 아무런 쓸모가 없는 포인트 아니겠지? 국민은행처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
씨드 포인트를 모으면 어디에 사용할 수 있는가?
검색을 해보니까 2023년 8월부터 보험료 결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1. 적립한 씨드포인트로 보험료 결제 가능.
2. 걷기 미션. 요즘 유행하는 만보기 기능으로 획득한 포인트도 결제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3. 라이프플래닛 상품에 가입할 때 초회보험료(첫 1회 보험료) 결제에 씨드포인트를 사용 가능.
4. 보험료 결제 이외에 5,000포인트 이상이 되면 교보북클럽 통합포인트로 전환을 시켜서 , 교보문고 및 핫트랙스에서 사용할 수 있고, 영화, 커피, 상품권 등의 쿠폰 구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리를 하면 보험료 결제와 교보북클럽 통합포인트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씨드포인트를 보험료로 결제할 때 필요한 최소 포인트는?
이게 애매 합니다. 보험료 결제에 사용을 하고 싶은데. 씨드포인트를 상품 가입, 처음 한 번만 가능하다는 건지. 포인트를 보험료 결제에 계속 쓸 수 있다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보험료 결제에 필요한 최소 금액에 대한 정보도 나와 있지 않습니다.
1,000 포인트가 있으면 보험료를 뺄 수 있는가를 알고 싶은데. 인터넷에는 관련 정보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정보는 전환시켜서 통합포인트로 사용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을 알고 싶다면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를 하는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1,000 포인트 때문에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기에는 조금 애매하죠. 통화요금이 나오는 시대는 아니지만 노력 대비 효용을 고려하면요. 글쎄. 🤔
역시 그냥 포인트 사용은 되지 않고 앱 설치를 유도한다. 앱 설치까지 글쎄. |
씨드포인트를 사용하려면 결국 라이프 플래닛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앱 설치는 귀찮죠. ☹️ 앱을 설치하고 본인인증을 하고 어쩌고 저쩌고 생각만 해도 귀찮네요. 쓸 수 있을지 없을지 모를 1,000 포인트 때문에 앱 설치를 한다. 가입 기념상품이나 포인트를 주더라도 할까 말까인데. 지금 고객들 앱 하나 다운로드하게 하기가 얼마나 힘든데. 그냥은 못 하지
지금으로서는 사용하지 않을 것 같기는 합니다. 앱 다운로드와 가입이요. 막상 가입을 했는데. 1,000 포인트는 사용 안 됩니다. 더 모으셔야 합니다. 하면 허탈할 것 같기도 하고. ( 포인트 유효기간도 한 달 남은 상황입니다.) 포인트를 현금처럼 쉽게 사용할 수 있다면 많은 홍보를 할 것 같지만 관련 정보도 없으니 큰 의미가 없는 포인트처럼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