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Post

구글 서치 콘솔 알림. "페이지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무슨일?

 전혀 몰랐던 내용으로  구글 서치 콘솔 서비스를 이용하면 급상승 페이지를 알려줍니다. 마치 유튜브인 인급동처럼요.아래처럼 갑자기 특정 페이지 조회 수가 급격하게 늘어났습니다.


"페이지 클릭수가 평소의 일일 평균인 1회 미만과 비교해 1,000% 이상 증가했습니다."

페이지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헐~ 천 퍼센트 상승이라. 간단한 게 쓴 글이라 전혀 예상을 하지 못했습니다. 긴 꼬리 법칙이랄까요? 쌓인 글이 많으면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일입니다.

 

물론 이는 한때 일뿐입니다. 그 잠깐이 지나가면 원래대로 돌아오거든요. 노를 저을 만한 환경이라면 모르겠지만, 복권 당첨처럼 운 좋게 한 번 걸렸을 뿐이군요. 이 글에 예전에 쓴 글이고, 예전에 색인이 된 글이라 혜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구글이 색인을 전혀 해주고 있지 않아서요. ☹️ 

 

색인이 되지 않는 이유를 알 수가 없습니다. 블로그에 몇 번식이나 하소연 하는 내용입니다만. 주기적으로 반복이 되고 있어서 말입니다. 정보성 글을 써도 안 돼! 아주 가볍게 쓴 일상 글을 색인시켜 주는 건 또 뭐야? 검색으로 찾아서 볼 글도 아닌데 말이죠. 구글 검색은 블로그란 존재를 버린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참 그렇습니다. 


블로그의 좋은 시절은 갔다는 거.  포스팅한 글이 늘어날 수록 조회수와 방문자수, 수익이 우상향하던 시절이 있었는데요. 이제는 다 지나가 버린 과거가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