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Post

플스 2를 또 주워왔습니다! 작동이 될까?

레트로 중에 레트로 콘솔이 되어 버린 플스 2( 플레이 스테이션 2)가 주워왔습니다. 플스 2에 애착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이제 많지가 않겠지요. 오히려 짐처럼 느껴질 뿐. 집에 플스2가 몇대가 있더라? 🤔 세어보지는 않았지만 제법 됩니다. 아니 많이인가?

 

세월의 흔적. 먼지가 좀 쌓여가는 하지만 외관상으로 문제가 없습니다. 게다가 뚱뚱한 플스(fat PS2)라 하드 플스로 사용하는 등 슬림 모델보다 크지만 여러모로 활용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외관 살펴보기

 

 


사진 1

본체만 덩그러니 있었습니다.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사진 2

메모리 카드가 2개 꼽혀 있는데. 이야. 어딘가에 처박혀 있었던 게 확실합니다.  






사진 3

좀 먼지를 닦아내어 보니. 하나는 플스 2용. 다른 하나는 플스 1용 메모리카드입니다. 메모리카드 색이 바랜 게 세월의 흔적입니다.






사진 4

전원을 넣어보니. 불이 들어옵니다. 전원 문제로 버린 것 아닌 것 같습니다. 







사진 5

DVD 디스크 트레이도 이상 없이 작동합니다.  이게 문제인 경우도 많죠.








사진 6

플스 2 시절의 철권이죠. 철권 4 DVD 디스크.






어라? 플스 2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





전원도 이상 없이 들어오고 팬이 돌아가는 거 보면 작동도 되는 듯합니다. 그런데 화면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상하다? HDMI 문제인가? 아니면 어댑터. 집에 플스 2는 아주 많아서 확인은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어댑터 문제인 걸로 생각했습니다. AV 케이블 변환 어댑터를 차는데. 또 어디 놔두었는지 없네요.  찾기 귀찮아서 ( 덥기도 하고) 포기.

 

 

 

메모리 카드 없음.

다른 플스 2에 연결을 해보니까. 이렇게 이상 없이 화면 출력이 됩니다.  반복해서 확인을 해보아도 안 되네요. 






복사칩이 장착되어 있었어?

다른 플스 2로 실험을 하다가 이상 증상이 고쳐졌습니다. DVD 트레이 열림 문제가 있었는데. 이제 작동을 시키니까 또 열리네요. 새롭게 알게 된 사실 하나. 이 플스 2는 복사칩이 장착되어 있었다. 작동시키면 메탈기어 솔리드가 실행이 되었는데. 확인을 해보니 복사 DVD(CD)입니다. 그 시절에는 복사칩 장착이 유행이었으니.



플스 2 하나 살린 걸로 만족을 할까요? 아니지. 플스 2용 철권 4 디스크도 얻었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