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유중인 KB 증권계좌에서 미국 주식 배당금을 받았습니다. 미국 주식이니 당연히 배당금은 달러로 입금이 됩니다. 달러를 받게 되면 계좌에 외화예수금 상태로 있게 됩니다. 그냥 두기에는 이자율이 낮아서 아깝습니다.
2가지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달러를 환전해서 원화로 입금받기. 달러를 놔두고 싶다면. 그냥 두기는 아까우니. 외화 RP 매수를 하는 방법입니다. RP 쉽게 말해서 채권 매수입니다. 안전한 채권 매수.
현재 시점에서 RP 금리도 나쁘지 않습니다.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고 3.90%면 괜찮아 보였습니다. 앞으로 달러가 하락할지 상상 승할지는 모르겠지만. 일정 달러는 보유하고 있는 게 여러모로 좋을 테니까요. 앞으로 미국 주식을 계속 매수를 할 테고. 달러를 사용할 일은 많을 테니까요.
KB증권. 금융상품에서 RP 매수를 선택합니다.
외화RP의 상품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험등급 낮은 위험
기간을 정하지 않고 계속 투자 수시식 ·개인/법인·외화
약정수익률(연, 세전) 3.90%
투자금액 최소 100$ 이상
중도해지이율 약정수익률과 동일
일단 낮은 위험이기도 해서 부담이 덜합니다.
RP매수를 할 거래계좌 선택하고 비밀번호 입력합니다.
낮은 위험 상품입니다. 위험도를 여러번 알려주는군요.
동의를 해야하는 조항이 있습니다.
RP사전대체동의/매매통지
RP(환매조건부매매) 종목대체 사전 동의
KB증권에서 판매하고 있는 일반 RP(환매조건부매매)는 BBB 등급 이상, CMA RP(환매조건부매매)는 A 등 급 이상의 우량한 채권으로 운용되고 있습니다. 고객계좌에 기 거래되었거나 이후 RP형태로 매매된 채 권은 만기나 운용상 등이 이유로 인하여 위의 제시된 등급 내에서 종목의 변경이 가능함을 충분히 설명 듣고,이에 사전 동의 합니다.
동의를 선택.
RP(환매조건부매매)
종목대체사전동의/매매거래통지방법
정상적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여러단계의 동의를 거친 후에야 드디어 외화 RP 매수단계입니다. 최소 매수금액은 100달러 이상입니다.
투자설명서 약관에 최종 동의를 하고 매수. 외화예수금에서 돈이 나가고 RP 매수가 됩니다.
현재는 CMA 계좌에 충분한 돈이 있어서 달러를 원화로 바꾸지 않아도 될 상황입니다. 환율일 떨어지면 손해를 보게 될 수도 있지만 ( 반대로 올라갈 가능성도 있으니 ) 그거야 알 수 없는 일이라. 곧 미국 금리가 인하될 거라고 예상을 하던데. 그전까지는 RP 매수를 할 생각입니다. 미국 주식이 너무 올랐다는 평도 있어서 쉽사리 매수도 못하겠고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