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블로그 스팟을 놓지는 않았네. 새로운 베타 기능 Google 검색 링크

블로그스팟에 접속을 해보니. 공지가 떴습니다. '공지라는 게 있네요. 블로그스팟에서도...'🙄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새로운 공지 내용은?




 **새로운 베타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  Google을 활용하여 블로그를 읽을 때 더욱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세요 Google 검색 링크: Blogger는 블로그 콘텐츠를 바탕으로 게시물의 키워드와 구문을 자동으로 식별하고, 독자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을 때를 위해 검색 링크를 삽입합니다. 시작하려면 '새 글 작성 보기'에서 페이지 오른쪽 상단의 ‘연필’ 아이콘을 찾으세요.






일단 구글이 블로그스팟을 잊어버리지는 않았군요. 놀랍게도 새로운 기능이 추가가 됩니다. 유튜브만 신경을 쓰는 줄 알았더니. Google 검색 링크는 모든 블로그 일괄적으로 추가되는 것이 아니라 선택적으로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되는 블로그가 있고 안 되는 블로그가 있습니다. 



이상한 것이 공지가 떴다 적용이 안 되고 있습니다. 줬다 뺐는 건가? 다른 블로그는 또 되네요. 이상하네. 가장 활발한 블로그가 되어야 하는 게 아닌가? 참고로 이 기능은 순차적, 선택적으로 적용이 되기 때문에 한 달 먼저 적용이 된 사람도 있었습니다. 나만 최신인 줄 알았잖아!





Google 검색 링크 적용은 어떻게 하는 거야?



처음에 안내를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새 글 작성 보기'에서 페이지 오른쪽 상단의 ‘연필’ 아이콘을 찾으세요. 아무리 찾아봐도 없었거든요. 아래 스크린샷에서 보듯이 글 작성란에서 다음처럼 나와 주어야 합니다. 




가 되었다고?
저 연필 표시가 나와야 합니다.




실행을 하게 되면, 글에서 관련된 키워드가 있으면 자동으로 검색 링크가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사진 02




현재 이 블로그에서 구글 검색 링크가 적용이 안 되고 있지만, 된다고 하더라고 사용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구글에게 유리한 기능으로 보이고 블로그 운영자에게는 글쎄요.입니다.




구글이 잊지는 않았구나!



이 기능의 의의가 있다면 앞서 말했듯이 '구글은 블로그스팟을 잊지 않았다' 정도. 버린 자식이다 소리도 듣는 블로그스팟이지만 그럴 수 없겠죠. 워드 프레스를 많이 쓴다고 하지만,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블로그 서비스입니다. 특히 아프리카 같은 저 개발국은 모든 서비스가 무료인 블로그스팟을 쓸 수밖에 없겠더군요. 



그와 관련된 내용으로는 "내 블로그를 검색해 봤더니".... 이전글에서 작성을 했습니다. 아프리카 탄자니아 블로그를 살펴 보면서요. 탄자니아 경제사정 상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서비스는 블로그스팟이지 않을까? 자세한 내용은 "이 블로그 검색"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스팟이 무료이기도 하고 스팸성 블로그가 많아서 불이익도 받지만, 그래도 꾸준하게 하니까 성과가 조금식은 보이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이제는 티스토리를 넘어섰습니다. 여러 지표를 보면 말이죠. 다르게 말하면 티스토리가 꼬라 박은거지만.

댓글

실버듀님의 메시지…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네그나님의 메시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