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에 와서 이 노트북을 사용하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군요. HP Stream 노트북(11-d010tu)입니다. 출시 당시에도 보급형 노트북이었지만 지금에 와서는 정상 사용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윈도 8은 지원이 종료가 되었고 윈도 10도 지원이 끝나가는 마당이기는 한데. 사양상 윈도 10을 올려도 버거워합니다.
다른 문제가 하나 있는데. 윈도 10 드라이버가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다는 아니고. 무선랜과 블루투스는 윈도10에서 지원이 됩니다. 업데이트를 할 경우. 사용할 수 없는 장치가 터치패드입니다. 드라이버가 없습니다. 찾아보면 HP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올려놓았다고 하는 블로그를 볼 수 있습니다.
주소를 타고 들어가 보면. 다음처럼 나옵니다.
더 이상 지원되지 않는 제품에 대한 HP 정책
HP 지원은 제품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제품 지원이 중단되면 해당 제품에 대한 공식 HP 지원 콘텐츠(문제 해결 문서, 사용 설명서, 사용 방법 동영상 등)는 HP 웹사이트에서 삭제됩니다. 추가 지원 콘텐츠는 HP 포럼이나 타사 웹사이트를 통해 계속 제공될 수 있지만, HP는 타사에서 작성한 콘텐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HP는 공식 지원이 끝나면 홈페이지에서 아예 내려 버리나 보네요. 그렇다고 아예 없애 버리는 건 좀.
다른 방법으로는 별도로 드라이버를 받아 놓은 사이트를 뒤져 보는 겁니다. 그런데 잘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혹시나 싶어서 이걸 설치해 봤는데.
Synaptics 드라이버가 설치 되었다고 나오지만 윈도 10에서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현재로서는 HP Stream 노트북(11-d010tu)에 윈도 10을 올리면 터치패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른 수단을 사용할 수밖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