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스 2를 개조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하드 플스를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은 네트워크 어댑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것이니 뚱뚱한 플스(FAT)만 가능한 방법입니다. 문제는 소니 네트워크 어댑터가 IDE 인터페이스만 지원을 합니다. 현재 사용하는 SATA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
| 대표 이미지. |
하지만! SATA로 이용할 수 있게 만드는 업그레이드 킷이 있습니다. 간단한 분해와 개조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소니 정품 네트워크 어댑터입니다. 개조 킷을 적용하려면 있어야 합니다.
분해를 하려면 사진에 보이는 4개의 나사를 풀어서 분리해 줍니다.
나사 분리가 끝나면 실드를 떼어줍니다.
이제 네트워크 어댑터의 보드가 보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나사 4개를 풀어줍니다.
모드의 나사는 별나사입니다.
보드와 연결된 커넥터를 분리시켜야 합니다. 아래가 전원, 위가 데이터인 FPC 케이블입니다.
보드를 떼어낸 상태.
위에 표시된 부분은 더 이상 쓰지 않게 됩니다.
기존 어댑터의 FPC 케이블을 분리하고 키트에 있는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개조 키트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입니다. FPC 케이블은 손상되기 쉬우므로 조심스럽게 삽입합니다.
다시 케이스에 놓고
교체 키트를 얻고. 나사로 고정을 시켜줍니다.
실드까지 재조립을 하면 개조 완성입니다.
영상을 다음을 참고하세요.
Bitfunx 사타 업그레이드 킷이 확실히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간단하기는 하지만 작업을 해야 하니까요. 가격측면에서도 완제품 호환 어댑터가 더 저렴하기도 하고요.
이 업그레이드 킷이 있다면 새로운 하드 플스인 PSBBN을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관련 내용은 "이 블로그 검색" ( PC는 오른쪽 메뉴, 모바일은 상단 )에서 검색해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