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실비보험 인상률이 너무 높은데... 이거 😤

 카카오톡 메시지로 온 내용을 보자. 미간이 찌푸려졌습니다. 12월부터 실비보험료가 인상이 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래. 물가도 올라가는 시대이니까. 보험료도 올라가겠지. 얼마나 올라가는지 볼까? 아니. 이거 너무한데. 너무 하잖아. 너무 많이 올라가잖아.


막아 줄까?




인상된 보험료를 보자. 순간 들었던 생각이. '그냥 실비보험을 해지할까?'  지금까지 실비보험을 가입하고 청구를 한 적이 없는데요. 하! 암보험은 오히려 보험료가 할인되던데. 실비는 끝도 없이 올라가는군요. 홧김에 없애 버릴까 하다. 일단 해지의 필요성을 알아 보았습니다.



병원이 가는 일이 적다면 해지를 할 수 있지만, 추후에 가입을 할 때 인상된 가격일 수 있다. 1세대를 4세대로 전환할 수도 있다. 보장범위를 축소시키면서 할인을 시도할 수 있다. 일반적인 내용이고. 크게 도움이 안 되는군요. 보험은 사람마다 필요성이 달라서 일반화시킨 내용만 알려줄 수 밖에는 없습니다. 맞춤식으로 하자면. 스스로 알아보는 수 밖에요.



는가?


이런 비율로 보험료가 인상이 된다면 나중에는 정말 부담이 되겠는데요. 병원에는 자주 갈 일이. 아니 가는 일이 없고. 예비로 들어 놓았는데. 나이가 들고 노화가 진행되면서 올라간다지만. 이번 인상폭은 좀 심하다 싶습니다. 하아. 정말 보험을 계속 유지를 하는 게 맞는지 모르겠고.



해지하지 말라고는 하지만. 정말 짜증이군요. 웬만한 보험은 리스크를 없애 버린다는 측면에서 바라보는데. 실비는 그렇게 안 되네요. 아마도 크게 아파 보지 않아서겠죠? 수술을 해본적도. 병원에 입원을 해본 경험도 없으니까. 그러니 필요성을 못 느낄 테고. 모든 게. 모든 가격이, 물가가 올라가는 현실에서. 어쨌거나 좀 짜증이 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