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중고 장터 시스템인 플리마켓에 몇몇 상품을 올려놓았습니다. 이번에는 구매자가 별다른 문의도 없이 결제를 했습니다. 보통 문의부터 하던데요. 가격이 마음에 들었거나, 설명이 충분하다면 그럴 수도 있을 겁니다.
네이버 알림이나 톡톡 등에서 플리마켓에서 결제가 되었다고 알려옵니다. 플리마켓 메인에 가보면. 아래처럼
판매완료! 주문을 확인해 주세요.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결제가 된 상품을 볼 수 있습니다. 3가지 선택이 있죠. 주문확인. 발송처리. 판매거부. 말 그래도인데. 발송을 할 의사가 있다면 주문확인을 선택하니다. 판매거부도 가능합니다. 지난 거래를 돌이켜 보면. 사유를 적어야 했던 걸로. 어쨌든 원하면 거부할 수 있습니다.
발송을 할 것이므로 주문확인.
주문확인 처리를 하시겠어요?
주문확인 후에는 구매고객에게 상품준비 중으로 노출됩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주문상품에서 보면.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2개만 남았습니다.
이제 택배 발송준비를 해야겠죠. 박스에 꼼꼼하게 포장을 해주고.
여기서부터는 판매 등록시 선택한 배송 옵션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네이버 방문택배를 선택했다면 집으로 택배기사가 수거를 하러 올 테고요. 지금 알았는데. 가격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3,600원입니다. 괜찮은데.
편의점택배를 선택하면 편의점에서 택배 접수를 하고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 포스기를 이용해야 합니다.
직접 택배사에서 발송은. 네이버 제휴가 아닌 다른 택배 서비스를 이용했을 때 입니다.
직접 발송으로 했습니다. 택배 요금을 더 저렴하게 지불할 수 있어서요. 택배 서비스를 통해서 편의점으로 발송을 했고.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입력하신 정보로 발송처리를 하시겠어요? 확인.
발송이 끝났습니다. 택배기사가 수거를 해서 구매자에 전달이 되고 난 뒤. 구매확정을 하거나 일정시간이 지나면 판매금액을 계좌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네이버 방문택배 안내글 주소는 아래 댓글에 있습니다. 다음부터 무게가 있고 크기가 있는 물건이라면 방문택배를 선택해야겠습니다.
네이버 플리마켓 가입과 상품 등록 하는 법은 "이 블로그 검색" 에서( PC는 오른쪽 메뉴, 모바일은 상단 )플리마켓을 입력해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https://orders.pay.naver.com/order/bookParcelPickup/descrip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