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앱으로 플스 4 탈옥이 되는 있는 요즘입니다. 유튜브와 넷플릭스에 이어서 플레이
스테이션 재미난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탈옥에 대한 새로운 뉴스가 나왔습니다. 플레이 스테이션 뷰 (Playstaion
Vue) 애플리케이션이 해킹이 가능해서 이를 통해서 기존 탈옥 도구를 설치할 수 있는 진입점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플레이 스테이션 뷰라? 생소한 앱인데.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가 운영했던 미국의 실시간 TV 스트리밍 서비스로 현재는 서비스 종료 상태라고 합니다. 자세한 요약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플레이 스테이션 뷰 앱은 라이선스가 필요하지 않을 거라고 합니다. 넷플릭스 앱과 다르게 말이죠. 탈옥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유튜브 탈옥과 같은 백업 및 복원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탈옥된 기기가 없다면 다른 사람이 익스플로잇을 설정한 백업 파일을 복원해야 합니다. 플레이 스테이션 뷰를 설치한 후 앱을 실행해서 탈옥을 하는 구조입니다.
정리를 해보면. 플레이 스테이션 뷰를 통해서 랩스 익스플로잇을 로드할 수 있고, 그렇다는 건 PS4 펌웨어 12.02까지 동작을 한다는 의미입니다. 이 뜻은 해당 펌웨어 버전의 소유자는 더 이상 블루레이 디스크를 사용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ISO 파일을 이용해서 디스크를 구울
필요도. 디스크를 별도로 구매할 필요도 없어지게 됩니다. 제한적이기는 하지만 넷플릭스 탈옥이 가능한 플레이스테이션 소유자도 디스크가 필요 없기는 합니다.
조만간 플레이 스테이션 뷰 탈옥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