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 탈옥의 방법으로 주목을 받았던 매스틱코어(Mastic0re) 익스플로잇이 난관에 부딪혔습니다. 이것은 스타워즈 레이서 리벤지 게임의 취약점을 이용한 방법이었습니다. 게임을 이용해 커널 익스플로잇 실행. 원래 목표는 PS5 10.01 이상에서 탈옥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매스틱코어는 복제권한을 가지고 있지만, 펌웨어 8.X 버전 이후로는 소니가 에뮬레이션 게임들의 플레이 스테이션 네트워크 소켓 권한을 제거했다고 합니다. 현재 매스틱코어는 기존과는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합니다.
시도하던 방향은 게임이나 에뮬레이터 내에서 Lua의 실행권한을 확보한 다음. 네트워크를 통해서 전송된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원격 루아로더를 실행하는 방식입니다. 상위 펌웨어에서 네트워크 소켓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것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매스틱코어는 구형 펌웨어 6.02에서는 작동이 가능하나. 상위 펌웨어 작동시킬 방법은 현재로서는 없습니다. 가능성이 없다고 볼 수는 없지만 많은 연구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매스틱코어(Mastic0re) 익스플로잇 전망이 밝지가 않습니다. 참고로 PS4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을 합니다. 하지만 PS4에서는 블루레이, 넷플릭스, 뷰 등 다른 취약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아주 유용하지는 않습니다. PS5에서는 8.X 버전에서 작동을 하지만 다른 탈옥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