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 디카는 배터리 충전기가 문제죠? 조절이 가능한 범용 배터리 충전기 사용기

범용 배터리 충전기(Multi-connector USB Battery charger)를 구매했습니다. 배터리 충전기가 범용? 어떻게? 이 충전기는 배터리의 극성 단자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충전단자에 맞게 늘리거나 줄이면 됩니다. 

 

사진 1

 

구매 이유는 구형 디카 때문입니다. 디지털카메라 배터리는 충전기가 다 제 각각이죠. 그렇다 다 사기도 그렇고. 하나로 해서 충전이 가능하다면 쓸만할 것 같았습니다.


사진 2

패키지입니다.





사진 3

Multi-connector USB Battery charger
Universal Battery Charger with USB output

INPUT : AC100-240V~50/60Hz 0.15 mA
OUTPUT : DC 4.2V~350mA~±50mA
USB 5.2Vd.c.800mA





사진 4

보이죠. 위에서 조절할 수 있고. 배터리 크기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진 5

배터리 극성에 맞고 놓고 끼워주면







사진 6

구매한 제품은 US 버전이라. 220V에서 사용하려면 돼지코가 필요합니다. 프리볼트 제품이라서 220V 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장점. 일단 충전이 되는 걸 확인했습니다. 구형 소니 디카 사이버샷으로 해보니. 정말 충전이 되더군요. 신기한 건 아닌데 신기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좀 보였는데. 일단 충전문제입니다. 제품에 극성이 표시되어 있지 않아서 처음에 헤매었습니다. 

 

더 문제는 충전중인 상태인데요. 충전을 하게 되면 옆에 창에 배터리 충전 %가 표시됩니다. 좋죠. 얼마나 충전이 되었는지 알 수 있으니까. 그러나. ( 아래에서 계속됩니다.)

댓글

네그나님의 메시지…
이게 충전을 신뢰하지 못하겠어요. 배터리를 꽂아 넣지 않은 상태에서도 25%, 50%가 나오기도 하고요. 분명히 충전이 진행이 됨에도 진행 %가 올라가지 않습니다.


완충표시가 나오지 않길래. 의아해 하다가. 어떻게 확인했냐 하면 디카에 꽂아서 보니. 배터리 잔량이 늘어났지만 충전기에서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지금 충전이 제대로 되고 있는 건지, 아닌 건지 확실하게 알 수가 없습니다.


모든 배터리가 충전이 되는 게 아닙니다. 극성을 조절해서 충전할 수 있는 배터리가 정해져 있습니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와 캐논 DSLR을 하려고 보니. 4.7V 이하면 가능하더군요.


소니와 캐논은 8V 정도. 배터리 규격도 각형태가 아니라 *대로 여서 충전을 하기에도 애매합니다. 이건 단점이라기보다는 알아보지 않고 구매한 제탓이기도 합니다.


분명히 되는 걸 확인은 했지만 추천은 애매한 그런 제품이네요. 사용 용도가 맞으면 활용할 수 있는데.


혹시 불량품을 받은 것인가? 충전이 되니까 작동은 하는 건 맞는데. 참. 어떻게 해야 할지. 환불을 하기에도 애매하고. **마트는 확실히 싼 건 이유가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