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게 올라가는 시기입니다. 오늘 코스피가 5,000이 넘었고. 주가 올라가고, 물가도 오르고. 겜돌이, PC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알겠지만. 램 가격이 폭등을 했습니다. 현재 조립, 커스텀을 해서 PC를 맞추기가 불가능한 게 아닌가 싶을 정도입니다. 램 가격이 올랐다, SSD 가격이 올랐다. 그래픽 카드 가격도 오를 거다. 해서 봤습니다.
작년 11월에 지포스 RTX 5060을 구매했습니다. 사실 필요는 없었는데. 왠지. 왠지 앞으로 오를 것 같아서 샀습니다. 다나와에서 봤거든요. 와!!😯 5060 가격이 전부 다 올랐습니다. 가장 최저 가격이 47만 원입니다. 47만 원이라. 보급형인데. 5060은 보급형인데 이런 가격입니다. 진짜로요. 원래 60시리즈 20~30 만원 가격대였는데. 이렇게 되어 버리다니..
물론 11월은 할인 기간이라 더 저렴했던 시기이기도 합니다.
5060에 GDDR7이 들어가고. 램 가격 인상에 영향을 많이 받는 제품이 그래픽 카드이니까. 인상은 어쩔 수가 없는데 빠르네요.
![]() |
| 그 때 보다. |
구매한 모델인 COLORFUL 지포스 RTX 5060 토마호크 DUO D7 8GB를 볼까요? 와. 가격이 현재 537,550 원입니다. 11월에 구매했을 때 보다 인상된 가격입니다. 그때 정말 잘 샀네요. 그렇지만 그래픽 카드 달아놓고 단 한 번도 게임을 돌리지는 않았지만요. 😊
닌텐도 스위치 2 가격도 올해 내로 인상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어서. 지금이라도 사야하나? 싶기도 하고. 막상 스위치 2에서는 하고 싶은 게임이 전혀 없는데 말이죠.
앞으로 상당기간은 램, SSD, 그래픽 카드 가격인상으로 일반 소비자 시장에서는 암울한 시기가 지속될 것 같습니다. 추운 겨울을 버텨야겠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