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ENG SZ304 테스터기( 디지털 멀티미터 ) 사용기

 테스터기(멀티미터)를 한 대 샀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모델은 일명 스마트 모델이라 모드를 지정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봉을 가져다 대면 저항, 전압을 자동으로 인식해서 측정을 해주었습니다.  언뜻 보기에는 편하기는 한데.  마냥 그렇지만도 않은 게. 수동 모드 설정보다 인식이 늦고, 전압과 저항이 왔다 갔다 하는 경우도 있어서 탐탁지 않았습니다. 


수동모드가 되는 저렴한 테스터기를 구했습니다.  전문적인 기기는 필요가 없고 가끔씩만 쓸거라. 브랜드는 ANENG입니다. 뭐라고 읽어야 하는지? 안넹?  모델명은 SZ304. 비슷한 형태의 기기임에도 모델이 여러 가지가 있던데요. 이거 저거 보다 할인율이 가장 높은 기기로 선택.




1

패키지입니다. 생각보다는 크네요.

 

 

 

 

2

3

제조사. 제품 정보.


 

 

4

개봉을 하면. 멀티미터와 리드봉. 매뉴얼이 한 장식 동봉되어 있습니다. 중국어와 영문입니다.

 

 

5

6

비닐에 쌓여 오는 건 좋군요. 가끔씩 **마트에서 사면 돌려 막는 듯한 물건이 오죠. 쿠팡처럼.

 

 

 

 

7

배터리를 넣어야겠죠. 커버를 열어서.

 

 

 

 

8

AAA 배터리 2개를 넣어줍니다. 일부러 AAA 배터리 사용하는 모델로 골랐습니다. 가장 편의성이 좋으니까.





9

멀티미터를 세워 넣고. 리드봉을 연결합니다.

 

 

 

10

도통 테스트. 삑 하고 잘 됩니다. 기존의 있던 테스터기가 도통 테스트 인식이 늦어서 새로 산 이유도 있습니다.






멀티미터 얼마나 자주 쓸까? 는 모르겠고. 건전지나 어댑터 전압 측정 할 때만 한 번식 꺼내겠지만. 가정에서도 테스터기는 하나 정도 있으면 좋으니까. 쓸모가 있습니다. 초기 불량인지 아닌지 작동시켜 보았는데. 일단은 아닌 것 같네요. 내구성이야 오래 사용을 해봐야 알 테고. 하지만 저가는 저가인 이유가 있기는 하겠죠?


가격은 참 놀랍기는 합니다. 이거 팔아서 남는 게 있을까? 생각이 되고, 그래도 남으니까 팔겠지.라는 생각. 중국처럼 물량으로 쓸어버리면. 대항하기가 쉽지 않죠. 국내에서도 테스트기 많드는 기업이 있을까? 일부 전문가용 제외하고 소비자용으로는 없을 듯한데요. 블로그에 국내 제조 테스터기에 대해서 올리기도 했었는데. 쉽지 않을 듯합니다. D램 같은 첨단 분야에서도 따라오고 있는데. 일반은 더하겠죠. 하루 이틀도 아닐 테고.

댓글

rom님의 메시지…
제가 업무가 전기 담당인데 hioki민 쓰네요 비싸지만 제돈나가는거아니라 ㅋ

Ps4 이야기
https://m.youtube.com/watch?v=Zy8pv7r1Cvg

드디어 뷰출시 ㅋ블루레이 퇴출이네요.귀찮으니 안정화되먄 같이 설정해보아요

딴이야기지만
Ps5로봇대던y 저사양게임같은거
파일 몇개만 변조 컨버터하면
플스4로 구종될갓같다는 망상도 듭니다.양덕이 해낼듯합니다.
rom님의 메시지…
같은 x86 이라 되지않을까요
망상입니다
네그나님의 메시지…
뷰 탈옥이 마침내 출시가 되었더군요. 뷰 탈옥도 장단점이 있네요. 디스크를 이용하지 않아서 조용하게 쓸 수 있지만 탈옥을 위해서 네트워크 연결이 되어야 한다는 점. 플스 12.0 이후로는 오프라인 탈옥은 쉽지 않아 보이는 듯.

13,0 기기는 탈옥이 불안정 하다고 하기도 하고, usb로 pppwn 탈옥을 하는 게 가장 쉬워 보이기는 하네요. 오프라인이 되기 때문에 디스크 탈옥도 여전히 많이 이용할 거 같습니다.

백업으로 해서 뷰 탈옥 한 번 시도는 해볼 생각입니다.
네그나님의 메시지…
소닉 매니아도 여기저기 구동되게 만들던데요. 모드를 하면 가능할 것 같네요. 하위 기종이라 어쩌면 더 수월하지 않을까 생각도 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