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내비게이션 SD카드가 없다고 나올 때. 해결방법은?

 아버지가 사용하는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이 이상한다고 합니다. 내비게이션이 구동이 되지 않고 SD카드가 없다고 나온답니다. 하지만 SD카드는 슬롯에 정확히 삽입이 되어 있었습니다. 점검을 위해서 내비를 가져왔습니다. SD카드를 뽑아서 PC에 넣으니.


윈도우에서 인식하기 위해 "포맷이 필요합니다."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원인을 알아낸 것 같네요. 😐 SD카드가 어떤식으로든지 지워진 모양입니다. 

 

해결법은요? SD카드를 포맷하고 다시 지도 업데이트를 받으면 됩니다.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LS200
사진은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LS200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LS200 SD카드
문제는 SD카드 미인식.




아이나비 매니저로 지도 업데이트를 받고 해결했습니다. 전자제품의 고장원인은 다양하겠지만,SD카드 포맷으로 인한 미인식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원인은 다양할 겁니다. 자동차내에서 사용하니까 충격이 있을 수 있고, 전기적인 문제일 수도 있고요.내비게이션은 작동환경상 갑자기 전원이 나가버리는 경우가 많죠.



최근에 지속된 폭염으로 인해 자동차 내부는 상당한 기간동안 고온상태로 유지됩니다. 대부분 가전제품, 내비게이션이라 하더라도 고온에 노출 될 걸 상정하고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제품 이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부 온도가 가장 의심스럽습니다.

 

 

어찌 되었든 전자제품은 직사광선을 받지 않도록 하고, 적절한 온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내비게이션의 경우 원활한 작동을 위해 여름에는 반드시 햇빛가리개를 설치하기를 권합니다.

 

🔗 내비게이션에 사용할 SD카드. 포맷하는 방법 🖥️ 바로가기 






 

아이나비 LS300 제품등록/ 내비게이션 지도 업그레이드 방법 https://negna.tistory.com/2902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LS300 개봉기 https://negna.tistory.com/2901

Post a Commen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