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블 모니터 때문에 구입한 HDMI 케이블. 쓸모가 없게 되었다

블로그스팟. 내가 본 글 통계 페이지뷰에서 제외시키기 ( 파이어폭스 버전)

 티스토리에서 구글 블로그스팟으로 옮기고 적응을 해야 할 건. 내가 본 글이 페이지뷰에 추가가 되어 정확한 통계 집계를 방해한다는 점입니다. 물론 설정에서 꺼줄 수 있습니다. 설정 - 통계 - 페이지 항목(자체 페이지뷰)을 클릭해서 

 

 

이 블로그를 방문할 때 내 페이지뷰도 계산하시겠습니까?
 Blogger 통계에 내 페이지뷰를 포함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원하면 브라우저에 차단 쿠키를 추가해야 합니다. 하나 이상의 브라우저를 사용한다면 각 브라우저를 열어 환경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 블로그에서 내 페이지뷰를 추적하지 않습니다.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웹브라우저를 작동할 때 마다 해줘야 하는 게 문제입니다. 😑 귀찮죠. 방법이 없나 찾아보니 선구자들이 해결책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참고한 블로그 링크는 글 마지막에 적어놓았습니다.

 

 

통계. 추적관리 설정

 

 1. 통계. 자체 페이지뷰 추적 관리를 클릭합니다.

 

 

 

 

 

 

페이지 뷰 추적을 하지 않는다 클릭.

 2. 페이지뷰 추적을 하지 않는 다에 클릭합니다. 여기까지 동일.

 

 

 

 

Expires/Max-age  변경하기.

 

 3. F12 키를 누릅니다. 참고한 블로그와 달리 파이어폭스는 설정이 약간 다릅니다.

 

 

1. 상단의 저장소를 클릭해서.
 

2. 쿠기 아래 내블로그 주소를 클릭합니다.
 

3. _ns를 찾아서 Expires/Max-age 값을 변경해 주면 됩니다. 다음과 같은 식으로

 

 

2030-01-01T00:00:00.000Z

복사 붙여넣기를 하면 됩니다.

 

 

 

이제부터 브라워즈를 열 때마다 추적하지 않는다를 체크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그런데 이런 기능은 구글이 자체적으로 넣어줘야 하는 거 아닐까? 티스토리를 사용하다 블로거를 쓰보면. 참 답답한 점이 있습니다. 

 

 

구글이 블로그스팟을 완전히 버린 건 아닌 건지. 이미지 업로드 창이 새롭게 바뀌기는 했더군요. 유튜브나 AI에 정신이 있으니 아무래도 블로그 서비스 기능 개선에 투자를 많이 하지는 않겠지만 신경을 써줬으면 좋겠습니다.

 

 

 


참고한 블로그

구글 블로그 내가 본 페이지 통계에서 제외하는 자체 페이지뷰 추적 관리

https://school-1234.blogspot.com/2021/05/blog-post_21.html?utm_source=pocket_save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