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에서 파는 데이터 프로그 플스 4 호환 패드. 과연 쓸만할까?

Data Frog는 생전 듣지 못한 제조업체입니다. 네. 중국기업입니다. 공식 라이선스 없이 콘솔 주변기기를 만들어 파는 제조업체인 거 같더군요. 플스와 닌텐도 관련 제품을 봤지만 엑박 관련은 보지 못했습니다. 엑박은 여기에서도 찬밥인 듯. 있을지도 모릅니다. 엑박에서 광범위하게 인기 있는 제품이 컨트롤러이기 때문입니다. ( 엑박에서만 사용하는 게 아닌 PC에서도 많이 쓰죠.) 비슷한 호환패드를 만들어 팔지도요.
 

 

알리 아니었다면 보지도 못했을 겁니다. 이거 수입해서 판매하는 업자가 있으려나? 호기심을 가지게 된 건. 고상하게 표현해서 비호환 패드. 짭 플스 4 패드가 지나치게 저렴했기 때문입니다. 소니 정품의 1/4 가격이니 속는 셈 치고 한 번 사볼까? 싶었습니다. 사실, 알리에서 고급을 사려는 사람이 있을까? 싶지만요. 🤔


정품 패드와 비교
타이틀 사진.

 

참고로 가격이 수시로 변경이 됩니다. 시가인지 주식 호가창인지. 가격 변동이 심하니. 유심히 봤다가 적절할 때 낚는 걸 추천합니다. 구매를 하게 되면 스탠더드 배송과는 다르게 빨리 도착을 합니다.

 

 

제조사 주소.

 

 Choice

SKU.720058570859

Code 720058570859

Item

DATA FROG Bluetooth-Compatible Game Controller for PS4/Slim/Pro Wireless Gamepad For PC Dual Vibration Joystick For IOS/AndroidColor@@black

Shenzhen City Youjian Electronic Co., Ltd.

Address

: Fengyesheng Factory Building, Chuangye 2, District 28, Dalang Community, Xin'an Street, Bao'an District, Shenzhen City, Guangdong Province

Made in China

 

 

박스 개봉 


데이터 프로그 전면 박스

 제품 박스 케이스입니다. 단출하고요. 무지박스로 왔다고 해도 이해할 만한 가격인데, 그래도 제품용 박스를 쓰기는 했습니다. 적용되는 제품은 플스 4, 플스 4 슬림, 플스 4 프로, PC입니다. 플스 5는 되지 않습니다.

 

 

데이터 프로그 후면 박스.

 박스 뒤에는 구성품과 연락처 주소가 적혀 있네요.

 개봉 후 이미지.


 개봉을 하게 되면 설명서와 패드(컨트롤러)와 USB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만져보니 첫 느낌은 나쁘지 않은데..🤔

 

 

정품 패드와 비교

 위가 짭패드 (데이터 프로그)이고 아래가 소니 정품입니다. 크기는 동일하고 무게 비슷합니다. 버튼 표시가 살짝 다르기는 하지만 기능은 동일합니다.

 

 

소니 정품 패드와 비교. 후면

 뒷면 구조 역시 비슷합니다.

 

 

데이터 프로그 호환 패드. 인디케이터

불이 들어오는 것 역시 동일. 잠깐 만져봤는데, 그립감부터 해서 버튼 누르는 감까지 정품과 큰 차이를 느끼지는 못하겠습니다. 소니 정품 패드가 아무래도 더 좋기는 할 텐데. 짭 치고는 확 떨어지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패드는 장시간 사용을 해야 하기 때문에, 첫인상, 첫 느낌 만으로 평가를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6개월, 1년 정도 쓴다면 다르지 않을까요?
 

현재 게임패드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아날로그 스틱 쏠림현상입니다. 플스, 엑박, 스위치 공통적으로 일어나는 문제인데 ( 납품처가 같다 보니.) 짭패드가 얼마나 버텨줄지 의구심이 있기는 합니다. 정품보다 퀄리티가 떨어지는 아날로그 스틱을 썼다면 수명이 더 짧을 테고요.
 

그렇지만 가격적인 장점은 무시할 수 없네요. 수명이 다한 듀얼쇼크 배터리를 교체품만 해도 짭패드와 비슷한 가격이 나옵니다. 배송비와 제품가격을 포함한 가격입니다. 교체용 배터리보다 조금 더 돈을 주면 짭 패드를 살 수 있습니다. 데이터 프로그 패드도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으니 무선인 건 동일합니다. 

 

분해를 해보지 않아서 배터리 용량이 다를지는 모르겠군요. 아마 비슷한 제품을 쓰지 않을까 합니다.

 

추천은 아직까지는 모르겠지만 한 번 사봐도 나쁘지 않을 가격이네요. 만원 정도에 패드 하나면요. 게임을 별로 하지 않은데, 추가 패드를 하나 사야 한다면 사 볼은 한 거 같습니다. 6개월 지나서 이 블로그에 ' 이 게임 패드 사시면 안 됩니다.'라고 올라올 가능성은 있지만요. 😑

 

 

 

매뉴얼

 

데이터 프로그 호환패드 매뉴얼

본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본 설명서와 호환되는 하드웨어에 대한 설명서를 주의 깊게 읽으십시오. 나중에 참조할 수 있도록 지침을 보관하십시오.

배터리 수명 및 지속 시간

손상되거나 누출된 리튬 이온 배터리를 취급하지 마십시오.

배터리의 수명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지속 시간은 반복 사용 및 사용 기간에 따라 점차 감소합니다. 배터리 수명은 보관 방법, 사용 조건, 환경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온도 범위가 10°C -30°C(50°F -86°F)인 환경에서 충전하십시오. 다른 환경에서는 충전이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무선 컨트롤러를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배터리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1년에 한 번 이상 완전히 충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법 주의사항

- 시끄러운 주변 환경을 차단하기 위해 볼륨을 높이지 마십시오.

- 근처에 있는 사람들이 말하는 소리가 들리지 않으면 볼륨을 낮추십시오.

• 컨트롤러가 깜박일 때 컨트롤러의 라이트 바를 들여다보지 마십시오. 신체 부위에 불편함이나 통증이 느껴지면 즉시 컨트롤러 사용을 중단하세요.

본 제품은 손으로만 사용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일부 소프트웨어 타이틀은 기본적으로 진동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진동 기능을 비활성화하려면 기능 화면에서 (설정) [장치]→ [컨트롤러]를 선택한 후 [진동 활성화]에서 체크 표시를 제거하세요.

고온, 다습한 장소, 직사광선에 제품을 노출시키지 마세요.

 

• 본 제품의 진동 기능으로 인해 부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손이나 팔의 뼈, 관절, 근육에 질병이나 부상이 있는 경우에는 진동 기능을 사용하지 마세요.
- 헤드셋이나 헤드폰을 높은 볼륨으로 사용하는 시간을 제한하세요.

 

헤드셋이나 헤드폰을 높은 볼륨으로 사용하면 영구적인 청력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볼륨을 안전한 수준으로 설정하세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커지는 오디오는 정상적으로 들리기 시작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청력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소리가 나거나 귀가 불편하거나 말이 잘 안 들리는 경우에는 청취를 중단하고 청력 검사를 받으십시오. 볼륨이 클수록 청력에 더 빨리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피곤함을 느끼기 시작하거나 사용 중에 손이나 팔에 불편함이나 통증이 느껴지면 즉시 사용을 중지하십시오. 상태가 지속되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본 제품의 장기간 사용을 피하십시오. 약 30분 간격으로 휴식을 취하세요.

  

 

사용시 주의사항


제품이 액체와 접촉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제품 위에 무거운 물건을 올려 놓지 마세요.

제품을 던지거나 떨어뜨리거나 강한 물리적 충격을 가하지 마세요.

모션 센서 기능을 사용할 때 다음 사항에 주의하세요. 컨트롤러가 사람이나 물건에 부딪힐 경우 우발적인 부상이나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사용 전 주변에 공간이 충분한지 확인하세요.

- 컨트롤러 사용 시 손에서 빠지지 않도록 꽉 잡아주세요.

- USB 케이블로 PlayStation 4 시스템에 연결된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경우, 케이블이 사람이나 물체에 닿지 ​​않도록 케이블을 위한 충분한 공간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동안 PS4 시스템에서 케이블을 당기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외부 보호

제품 외관이 변질되거나 변색되는 것을 방지하려면 아래 사항을 지켜주세요.

제품 외부에 고무나 비닐류 등을 장시간 올려 놓지 마세요.

부드럽고 마른 천을 사용하여 제품을 청소하십시오. 용제나 기타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화학 처리된 청소용 천으로 닦지 마십시오.


PS4 호환 컨트롤러. 패어링 방법

컨트롤러 등록(페어링)

 

컨트롤러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나 다른 PlayStation®4 기기에서 컨트롤러를 사용하려는 경우 장치 등록(페어링)을 수행해야 합니다. PS4 시스템을 켜고 컨트롤러를 USB 케이블로 시스템에 연결하면 장치 등록이 완료됩니다.

 

PS4 시스템의 USB 포트에 연결합니다.
USB 케이블(PS4 시스템과 함께 제공)

컨트롤러 사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PS4 시스템의 사용자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스펙

입력 전력 등급: 5V-800mA

배터리 유형: 내장식 리튬 이온 배터리.
 
전압 : 3.7V

배터리 용량: 600mAh

작동 온도: 5°C~35°C(41°F~95°F)

디자인 및 사양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Post a Commen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