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Post

갤럭시S9 투명 케이스가 도착을 했고 장착!

[더 파이널스] 2.5.0 패치. 소형 유저들은 분노할 듯

 더 파이널스가 4월 17일부로 2.5.0 패치가 되었습니다. 아래는 패치 내역입니다.

 

 ▶밸런스 업데이트


[ 가젯 ] 
◼ 데이터 개조 도구
∙ 범위가 5m에서 15m로 증가했습니다.
∙ 목표 시야 각도를 25도에서 12도로 줄였습니다.
∙ 개발자 노트: 증가된 범위에 맞게 재설정되었습니다.
 

◼ 전기충격기
  개발자 노트: 전기충격기에 대한 커뮤니티의 불만이 크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추가 테스트를 통해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하기 위해 노력중이며, 2.6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 사항이 적용되기를 기대합니다.

[ 주특기 ]
◼ 은폐 장치
∙ 활성화 비용이 14.2%에서 33%로 증가했습니다.
∙ 개발자 노트: 최대 지속 시간은 변경되지 않지만, 이제 은폐 장치를 자주 켜고 끌 경우 빨리 소모됩니다.
  이 변경 사항 외에도 은폐가 적용된 플레이어에 대한 가시성도 조사하고 있으며,
  2.6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 메시 실드
∙ 실드 체력이 1000에서 750으로 감소했습니다.

[ 무기 ] 

◼ KS-23
∙ 점프, 질주, 확대 시 적용되는 총알 분산도를 줄였습니다.

 

 

보안 업데이트

◼ AFK/잠수타기 행동에 따른 처벌 규칙을 개선했습니다.
◼ 치트 프로그램 및 인젝터와 같은 소프트웨어 탐지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패치를 보자면. 소형은 어쩌나?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었던 데이터 개조 도구의 활용성이 크게 증가할 것 같습니다. 전까지만 해도 근접해서 사용해야 했기에 아무런 쓸모가 없었죠. 포탑을 제거하려 해도 그냥 쏴서 없애 버리는 게 편하고요. 

 

 

APS와 포탑에 이어 바리케이드에 대한 카운터가 될 것 같습니다. 파워시프트에서도 변화가 예상됩니다. APS 깔아놓고 수비를 하면 뚫기가 만만치 않았는데, 변화가 있겠죠. 중형의 유탄 발사기의 채용도 증가할 것으로 보이고요.

 

 

소형의 은신이 너프를 먹었습니다. 사실, 전 은신이 너프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은신과 전기 충격기 조합이 치명적이기 때문입니다. 무슨 소리냐? 전기 충격기 맞춰도 확실하게 못 잡는 데라고 말을 할 텐데. 

 

 

파이널스 게임을 시작하는 뉴비 입장에 보면요. 상대가 보이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툭하고 뭔가 맞더니 두다다. 사망! 이 과정이 반복되면 게임을 접을 수밖에 없습니다. 파이널스는 동접자가 지속적으로 우하향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게임에 대한 근본적인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보입니다. 물론 이게 다 소형 때문만은 아니겠지만 초보자에게 문턱중 하나라고 보는 입장입니다.

 

 

소형의 역할에 대한 고민이 필요

 

 

근데 문제가 있습니다. 은신이 소형의 밥줄이라는 겁니다. 소형의 다른 스킬들은 뭔가 사용도 어렵고 받혀주는 상황이 많지가 않습니다. 유일하게 은신-전기 충격기 콤보로 밥값을 해내고 있었는데. 그마저 없애버리면 어쩌라는 거냐? 소형 유저들의 반발이 충분히 이해가 되고요. 

 

실제로 소형을 플레이해보면 고수처럼 잘 안됩니다. 물몸이라 너무 금방 죽어서요. 랭크에서는 소형 유저들이 잘 보이지도 않습니다. 전 엠바크가 소형의 은신과 전기 충격기에 대한 변화를 추구한다면. 소형의 근본적인 정체성이 바뀌어야 한다고 봅니다. 


이전까지 소형은 암살자나 사마귀 같은 캐릭터였습니다. 보이지도 않는 곳에 있다가, 난전이나 정신팔릴 상황이 되면 귀신같이 와서 잡아먹는 캐릭터였습니다. 엠바크는 소형이 보이지 않는 게 문제라고 보는 것 같은데요.  저도 동의를 하는 측면이 있습니다. 초심자에게 벽으로 느껴지기도 하고.

 

 보이는 캐릭터로 역할을 바꾸러면 소형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보고요. 체력 향상이 반드시 되어야 하고, 가젯이나 특능의 개선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눈에 띄면서 싸우게 만들려면 지금 상태로는 안 될 것은 명확합니다.

 

더 파이널스. 재미있게 즐기는 게임이지만 지속적인 동접자 하락은 막아야 할 것 같습니다. 게임의 골격과 콘셉트는 매우 흥미롭지만, 운영이나 게임 방식에 대한 변화가 필요하고, 밸런스도 마찬가지겠죠. 핵은 말할 필요도 없고요. 오랜만에 응원을 하는 게임인데. 뭐. 좀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 파이널스 2.5.0 패치노트

https://thefinals.nexon.com/news/254869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