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Post

요즘 AI가 핫해서인지. AI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소리를 어디서 들었나 봅니다. 지인이요. AI 영상 기술이 계속, 빠른 속도로 발전을 하니까. AI 딸깍!으로 돈을 벌자는 발상!  큰돈이 아니더라도 소액이라도 벌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겁니다. 근본적인 질문? AI로 영상을 만들어서 돈을 어떻게 벌까? 영화나 드라마를 만들어서 판다. 딸깍으로 되는 게 아닐뿐더러. 그렇게 만든 영상을 사주는 사람이 있을까?


그게 아니면 유튜브로 가야 하는데. 레드오션 중에 레드오션이 되어버린 유튜브에서 살아남기. 유튜브에 손가락만 집어넣어 본 사람이지만 쉽지 않은데요. 쉽지 않음은 들었을 겁니다. 그런데 체감을 못 하는 것 같습니다. 어렵다. 쉽지 않다. 단순한 문장으로 전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조건 1.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만 해도. 구독자 500명 달성. 동영상 업로드 3개.

조건 2.  공개 동영상의 유효 시청 시간 3,000시간 Shorts 동영상의 유효 조회수 300만 이 둘 중 하나를 달성해야 합니다. 이것도 쉽지 않습니다. 




뚝딱.
맛 있다. 맛 있어.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소위 말하는 강의팔이가 등장을 했는데. AI영상으로 만들어 유튜브로 돈 벌자고 현혹하는 사람들이 곧 등장하겠군요. 영상 만드는 거 몰라도 돼요. 편집 몰라도 됩니다. 딸각으로 쉽게 만들어서 소소하게 혹은 큰 돈 벌자.  아니. 벌써 등장했을지도요. 



이런 말을 들으면 될까? 의문을 가져야 하는데. AI 영상 조회수가 몇백만, 몇천만이 나왔다더라.  자극적인 뉴스만 접하고. 안 되는 경우를 살펴보지 않습니다. 애드센스만 하더라도. 아. 여기서는 블로그 애드센스 말입니다. 몇 십원 수익이 나옵니다. 아니.



몇십 원이 나오면 좋은 지경. 몇 원이 나옵니다. 몇 원, 몇십 원 모아서 100달러 달성한 뒤. 수익으로 받을 수 있는데. 이게 쉬어 보이나? 아니 쉬워 보이겠죠. 쉬운데 어렵습니다. 누구나 할 수 일이니까 쉬운데.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어내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유튜브도 마찬가지입니다. 조회수 1당 1원이라도 들었는데. 요즘에는 그 마저도 줄었다는 이야기가 들립니다.  앞으로 유튜브 수익 배분은 콘텐츠 제공자에게 안 좋은 방향으로 바뀔 가능성이 큽니다. 하겠다는 사람이 너무나. 너무나 많거든요. 수익 너프되도 할 사람은 합니다.



어떻게 보면 자기 계발서의 연장인데. 돈이 든 꿀통을 가져다주겠다는 사람이 왜 이렇게 많을까? 그렇게 좋은 거라면 지가 끌어안고 있던지. 



지인의 말을 들어보면. 결국 유튜브로 돈을 벌겠다는 의미 같은데. ( 정확하게 말을 하지 않지만 ) 그런 것 치고는 너무 현실을 모르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란 세상이 얼마나 치열하고 경쟁이 심한지. 그저 단어로만 아는 것 같아요. 조금이라도 만들어서 벌면 되는 거 아니냐고 하는데. 그 조금이라도 벌기 위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데. 



무엇보다 유튜브 세상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내야 하는데. 대부분 사람들은 이름이 알려진 채널, 조회수가 높은 영상을 보지. 듣보가 만든 의미 없는 영상, 특히 AI가 만든 쓰레기 영상을 보지 않겠죠.  왜 이걸 모를까? 유명 연예인 조차 호기롭게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가 관두는 시대입니다. 비가 유튜브를 중지하는 이유가 돈이 되지 않는다고 말한 게 기억이 납니다.

 

스스로에게 대입해서 물어보면 너무나 쉬운 질문인데. 돈을 벌 수 있다. 현혹되는 사람이 그만큼 많은 거 같습니다. 저 같은 회의주의자들은 이런 걸로 잘 속지 않는다는 건 장점이기는 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