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Post

M90 무선이어폰(TWS). 제품 개봉 후 충전까지

무선이어폰(TWS)을 하나 더 샀습니다. 쟁여 놓았던 무선이어폰이 오랫동안 방치되었다 보니. 제대로 쓸 수가 없더라고요. 그에 관한 내용은 "이 블로그 검색"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배송을 받자마자. 뜯어서 충전부터 시켰습니다.

사용을 해보니까.
블로그 대표 이미지




언박싱


정말 별다른 거 없습니다.


개봉 1

벌크타입이라 제대로 된 패키지 형태로 오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달랑 온다고? 가격을 생각하면 수긍할 수도 있기는 한데. 웬 일본어가...






개봉 2

한글이 없나? 왜요?




개봉 3

없네요. 벌크라고 하지만 매뉴얼도 부실하네요. 




개봉 4

이게 패키지의 전부입니다. 더 있을 것도 없기는 한데. 제품명도 없고, 제조사 정보도 없고. 도대체 뭘까요? 



충전에서 페어링까지


케이스를 보자 마자 당황했습니다. 어? 어떻게 여는거지? 설마 케이스만 있는 상품을 산 건 아니겠지? 😮 살짝 비치는 게 이어폰이 보이기는 했습니다. 뚜껑을 열어봐도 열리지가 않습니다. 조금 찾아보니. 아래 영상처럼 열어야 합니다.

 



지난번 실수를 발판삼아. 개봉을 하자마자 일단 충전부터 했습니다. 충전은 USB C 타입인데. 아무래도 고속충전은 지원이 되지 않겠죠? 안전하게 일반 충전으로 했습니다. 





요즘에는 저가형 TWS도 LED 정보 표시창은 다 있더라고요. 언제 이렇게 바뀌었을까? 매뉴얼까지 종이 쪼가리를 넣는 극한의 원가절감을 하는데요. 이런 건 넣어주네요. 크게 어필을 할 수 있는 요소이기는 합니다. 배터리 정보가 표시되니까 확실히 편하기는 합니다. 배터리 정도를 알 수 있으니까.




개봉 5

곧 100% 완충이 되었습니다. 일반 충전으로 했는데 오래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생각을 해보니까. 배터리 용량 정보도 모르는군요. 





충전이 다 되었으니.

개봉 6

무선 이어폰을 꺼내서 





페어링

알록달록 발광을 하면서 페어링을 해달라고 요청하네요.





갤럭시와 연결.

 

갤럭시에 블루투스로 연결을 합니다. M90 디바이스를 연결할까요? 네. 일반적인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 방식입니다.  다들 아시죠.

 

 

 

사용을 해보니까.


갤럭시에서 연결이 되어 이상없이 동작하는 것 까지 확인을 했습니다. 초기불량품이 오지는 않았군요. 성능은 아무래도 다른 저가형 TWS와 비슷하겠죠. 가격만큼의 성능이 나와줄테니까.  

 

M90의 한 가지 특징은 이어폰 케이스가 다른 TWS보다 확연하게 커서 휴대성이 좀 떨어지는 거. 이게 있겠군요. 그 만큼 배터리 용량이 더 클런지... 사용을 해보고 사용기를 올릴 수 있으면 올려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