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 여행] 명소 김영삼 대통령 생가 부근. 면창고에서 해물칼국수 🦀🍜

통영으로 가기 위해서는 거제도를 들릴 수 밖에 없습니다. 가덕도 휴게소에서 해도 무방했지만, 여행이지만 현지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점을 찾았습니다. 거젯 외포리에 있는 면창고 입니다. 해물칼국수가 유명하다고 해서 들렸습니다.  면을 좋아하기도 하고, 단품 요리를 선호해서 취향이 맞았습니다. 


내비게이션을 찍고 가서 문제는 없었지만 확실히 외딴 곳에 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 큰 가게는 아니었지만 점심 식사 시간 무렵이라 사람이 많았습니다. 


거제 면창고 해물칼국수

해물이 푸짐하게 있는 해물칼국수입니다.  지금봐도 새우와 가리비가 참 군침이 도네요.😛

 

면창고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비빔밥 8,000원. 해물전. 콩국수도 있습니다.




거제 면창고

면창고 가게 옆에는 멸치 직판장이 있습니다. 오른쪽에 살짝 보이지만 공중 화장실이 있습니다. 차를 타고 나가기 전에 들릴걸 후회했습니다. 이동 중에 배가 살살 아파와서..🥴 여행 중에는 미리미리 화장실에 들립시다..


면창고 앞 주차장. 바다 
 
가게 앞은 이런 느낌입니다. 시골의 도로 같은 분위기. 바다가 보이고요. 주차장이 있고, 차들이 많지 않아 갓길 주차를 해도 문제가 없을 듯. 버스가 가끔식 보이더군요. 
 
 
소고기 나물 비빔밥과 해물칼국수를 주문했습니다. 해물칼국수는 2인분 이상 주문이 가능한데, 해산물 양이 푸짐하고 맛이 있었습니다. 이 정도만 해도 상당히 배가 부릅니다. 만족스러운 식사. 
 
 
면창고 주위에는 김영상 대통령 생가와 기념공원이 있습니다. 거제도 올 때 마다 한 번은 들려볼까? 생각했지만, 이런 저런 사정으로 놓쳤습니다. 언젠가 가볼 일이 있겠지요.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 외포리 1338-1

면창고. 구글 맵.



Post a Commen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