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메시지. 모바일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온라인 콘텐츠용 애드센스로 전환



애드센스에 접속을 하니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왔습니다.


모바일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온라인 콘텐츠용 애드센스로 전환합니다

모바일 웹 게시자에게 Google의 강력한 기능을 제공해 드리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중요한 변화가 있어 알려드립니다. 오늘 아침부터 Google 애드센스에서는 핵심 제품인 온라인 콘텐츠용 애드센스에 모바일 수익화 솔루션을 통합시켜 제공합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모바일로 수익화를 원하는 게시자들은 웹과 모바일에 동일하게 온라인 콘텐츠용 애드센스 제품을 이용하시면 되며, 대부분의 게시자들의 경우 잠재 수익도 증가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혜택을 누리시려면, 게시자님께서 기존에 사용중인 모바일 콘텐츠용 애드센스 코드를 가능한 빨리 변경해 주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지금 사용하고 계신 모바일 콘텐츠용 애드센스 광고 단위가 'iPhone과 같은 고급형 기기만'을 위한 경우, 코드를 교체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에 로그인 하시면 이제, 콘텐츠용 애드센스 섹션에서 ‘모바일용’ 광고단위가 새롭게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이 코드로 교체하시면, 2012년 5월1일 이후에도 정상적으로 모바일 수익화 기회를 이어가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휴대전화' 대상의 모바일 콘텐츠용 애드센스 광고 단위를 사용하고 계신 경우는 계속해서 WAP 휴대전화와 고급형 휴대전화 모두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Google 모바일 광고 제품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다음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goo.gl/BtTcI Google 애드센스와 관련하여 기타 다른 지원이 필요한 경우는 다음 도움말 센터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upport.google.com/adsense/?hl=ko




간단하게 말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모바일 애드센스를 콘텐츠 애드센스로 교체하라는 내용입니다. 모바일 페이지에서 모바일용 애드센스를 넣었는데 이제 통합되었습니다. 아무거나 사용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그럴 수 밖에 없는게 스마트폰, 태블렛 환경이 되어버리면서 구분하는게 무의미해져 버렸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컨텐츠용 애드센스를 한페이제 3개 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블로거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넣어주니 상관이 없지만 티스토리는 다릅니다. 티스토리는 모바일 페이지
스킨 수정이 안되기 때문에 HTML모드에서 코드를 일일이 넣어주어야 합니다.



티스토리에서 광고 3개 넣었던 사람이라면 하나를 줄이고 본문에 붙여야 할 겁니다. 300*250으로 넣으면 딱 맞더군요. 모바일 페이지 수익은 미미한데 ( 애드센스 수익자체가 미미하기도 하지만) 붙여 놓으면 커피값이 라도 나오니까요.


Post a Commen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