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G580 장점과 단점

레노버 G580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건 키보드감이 좋습니다. 원래 목적이 간단한 문서작성이었는데 용도에 부합하고 아주 만족합니다. 키보드 배열도 적절하고 눌러지는 감촉도 좋아서 손가락이 피곤하지 않습니다. G580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소음도 그리 크지 않습니다. 하드 돌아가는 소리도 조용한 편입니다. 물론 게임시에는 소음이 발생하지만 크게 거슬리지는 않습니다.

단점은 제품특성과 관련이 있는데 15.6인치라 무겁다는 점. 15.6인치 노트북을 사면 감안해야 할 점입니다. 노트북 백팩을 사용하면 들고 다닐만 하지만 역시 휴대하기에는 곤란합니다. LG TN 액정으로 시야각 문제가 있는데 이 가격대 제품이 다 그렇죠.

이어폰단자는 있지만 마이크 단자가 없습니다. 이어폰과 마이크가 통합되어 있는 걸로 보이는데 마이크 단자가 있어야 하는 사람이라면 참고.

단점이라기 보다 전원표시창과 같은 LED는 키보드 위에 있는게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레노버 g580 cpu-z
 
G580을 사용한 결과 아주 큰 단점은 보이지 않습니다. 단점이라고 해봐야 예상가능한 범위에 있고 가격대비 성능에 만족합니다. 좋다는 것도 어디까지는 가격 대비라는 말에 유의해야 합니다.


가장 큰 단점은 레노버의 AS겠죠. 서비스 센터를 알아보니 정식 서비스센터가 아니라 동네에서 볼 수 있는 컴퓨터 판매점입니다. 서비스 센터라고 부르기는 민망한 수준입니다.노트북에 문제가 생기면 AS받는다고 골머리를 썩일 것 같습니다. 

Post a Commen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