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B TV 화면이 끊기는 증상? AS를 통해 공유기 교체

요 며칠새 TV화면이 끊기는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TV를 보다보면 일시정지를 걸어놓은듯 화면이 멈춥니다. 가만히 두면 그대로 멈춤 상태가 계속됩니다. 다른 채널로 옮기면 정지가 사라지다가 다시 문제가 나타는 현상이 반복됩니다. TV 자체 문제는 아닌듯 보여지고 문제가 일어나는 지점은 공중파가 아닌 SK B TV입니다.


최근에는 공중파만 보는 사람은 얼마 되지않죠. 케이블이나 IPTV를 사용하는게 일반적입니다. 즐겨보는 프로그램은 케이블이 많습니다. 공중파 방송은 너무 뻔해서 식상하게 느껴집니다. 어쨋거나대수롭지 않게 생각을 하다 문제가 반복되자 AS신청을 했습니다.


106번으로 전화를 하면 SK B TV 서비스 센터에 연결됩니다. AS 방문 약속을 잡았습니다. 일이 많은지 당일날 이루어지지는 않았습니다. 빠른 서비스에 익숙핟가 보니 한국은 당일 서비스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불편하거나 이상하게 생각합니다.


약속 당일 서비스 기사가 방문했습니다. 기사는 먼저 공유기 상태를 점검했습니다. 셋톱박스의 설정으로 가서 품질 측정을 시도. 품질 측정에는 2분이 걸립니다. 공유기를 교체하고 다시 품질 측정. 어디에 문제가 있는지 확실치 않기 때문에 공유기를 교체했다고 설명합니다.
공유기를 교체했음에도 문제가 반복되면 셋톱박스나 다른 부분에서 확인해봐야 한답니다. 한동안 TV를 켜두어도 이상이 없음걸 확인하고 서비스 기사가 떠났습니다.


공유기 문제가 맞나 봅니다. IPTV 공유기를 교체한 이유로는 끊김 현상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부모님도 끊긴다는 짜증내시지 않는군요. 공유기를 교체하면 문제 해결이 되지만 직접 할 필요는 없고 서비스센터를 통해서 교체하면 됩니다.

Post a Commen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