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로 속이는 해외발신 피싱 메시지 주의 ⚠️

 잊을만하면 한 번 식 오는 피싱메시지입니다. 삼성카드를 해외에서 80만 원가량을 이용한 것처럼 속이는 피싱 메시지입니다. 발신번호는 네덜란드라고 되어 있네요.

 

삼성 카드 피싱 메시지.
[국외발신]
[삼성카드](3**1) 01/29고객님871,200 해외가맹점 거래 중 이상징후 본인 아니면
[1811-6206] 연락 바랍니다
 

 안내를 가장한 전화번호도 일반전화나 휴대폰 번호가 아닌 그럴듯하게 되어 있습니다. 실제 삼성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고객센터 전화 1588-8700 / 분실신고 전화 1588-8900 / 해외상담 전화 82-2-2000-8100

 

 

카드 명세서는 우편으로

 

 

문자 메시지는 낚시를 하는 피싱 메시지가 많기 때문에 항상 주의를 해야 합니다. 카드 이용으로 속이는 메시지가 많습니다. 카드 사용 내역, 명세서 같은 경우는 우편으로 받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카드사들은 어떻게든 비용을 절감하겠다고 이메일이나 문자로 받으라고 하는데요. 환경을 보호한다는 명분도 내세웁니다. 노인들처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우편으로 직접 받는 게 맞다고 봅니다.
 

 

디지털 메시지의 경우는 저렴한 비용으로 대량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스팸 메시지를 대량으로 뿌릴 수 있습니다. 우편도 대량 발송이 가능은 합니다. 그렇지만 그 비용이 디지털보다 훨씬 많이 들고, 추적당하기도 쉽습니다. 

 

물론 우편물도 도난을 당하거나 다른 범죄의 연계 가능성이 있지만, 저렇게 불특정 다수를 향하는 범죄보다는 낫습니다. 저들은 누구 하나 걸려라 심정으로 정작 삼성카드를 사용하지도 않는 사람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마수에 걸려드는 사람이 있기에, 오늘도 대량으로 쓰레기 메시지를 뿌리고 있을 것이겠죠.

 

우리 사회가 IT기반 서비스로 변하지만 편하다는  이유로 모든 것을 디지털로 바꿀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특히 보이스 피싱 같은 경우에는 살짝 불편한게 범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봅니다. 





🔗 삼성카드 고객센터 바로가기

https://www.samsungcard.com/personal/customer-service/UHPPCC0299M0.jsp


Post a Commen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