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할 수 없는 네이버 로그인. 맞춰도 계속하라는 이유가?

 한국인이라면 대다수가 보유하고 있을 계정이 네이버와 카카오입니다. PC에서는 블로그와 네이버 중고나라 때문에 접속을 하는데요. 유튜브 영상을 조금 보다가 네이버에 접속을 하고 로그인을 했습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니. 다들 한 번식 보았을 로그인 보안 문자 창의 나왔습니다.
 

가상으로 작성된 영수증에서 질문하는 숫자를 대답하는 형식입니다. 물건을 몇 개를 샀나? 총 구매한 금액은 얼마인가? 가게의 주소는? 이런 식인데요. 처음에 맞게 입력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네이버는 다시 물었습니다. '음. 비밀번호 입력할 때, 오타가 났나?' 🤔

 

다시 신중하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영수증에 제기한 질문에 답을 했습니다. 또 하랍니다. 뭐야? 뭐가 틀렸나? 다시 입력하니 또 하랍니다. 비밀번호도 맞고 보안 문자도 맞게 입력을 했는데? 이러기를 대여섯 번 한 것 같습니다. 정말 짜증 나게 많이 물어봤는데. 마침내 통과. 이건 뭐. 고시도 아니고. 재수, 삼수, 사수를 해야 되나?

자물쇠가 걸린 거대한 문을 열려고 하는 고양이. 만화적인 스타일

 

 

듣기로는 저런 보안 문자 질문은 정답을 맞혀도 다시 물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니? 그런데 정도껏 해야죠. 언제까지 질문을 계속할 건가요? 비밀번호가 틀렸나? 키보드에 이상이 있나? 온갖 생각이 다 들었잖아요. 



계속된 질문은 사람 바보 만들기에 딱 좋네요. 내가 믿고 기억하는 사실이 맞는데. 자꾸만 아니라고 하면 의심을 할 수밖에 없죠. 내가 틀렸겠지? 설마 기계가 틀렸다고 하겠어?라고 하는 생각도 있을테고요.
 

 

오늘 알게 된 사실은. 네이버 로그인 보안 문자는 그만 나올 때까지 계속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번외) 이거 글 주제와 다른 이야기인데. 네이버에서 블로그글을 수집을 해가지만 콘텐츠 확산에는 반영이 안 되고 있는듯 하네요. 서치어드바이저가 수집성공을 하면 다 되는거 아니었나? 수집성공이 성공이 아닌듯한 이  느낌은 뭘까?



🔗 네이버 로그인 주소.

https://nid.naver.com/nidlogin.login?mode=form&url=https://www.naver.com/

Post a Comment

다음 이전